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 2023-2024 최신개정판 교과서 여행 시리즈
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급적 아이들과 더 많은 곳을 함께 다니며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고자 합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교육적인 의미를 부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 탓에 평소 아이들과 박물관이나 전시관 등을 자주 다니는 편입니다. 문제는 아이가 직접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골라 그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아이가 더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있답니다. 그런 고민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책이 있습니다.

 

두 저자가 함께 작업한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이란 책으로 아이가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여행 210이란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제 고민 두 가지가 제목 속에 오롯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책 한권이면 완전 해결되는 거죠. “교과서가 쉬워지는이란 구절에서 알 수 있듯 가급적 아이들이 뭔가를 느끼고 배우게 해 줄 여행지를 그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도합 210곳의 유적지, 박물관, 과학관, 미술관, 체험관, 문학관, 테마파크 등을 선정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주변 가볼 만한 곳으로 주변 여행지를 함께 소개하고 있기에 전체 여행지는 천 곳을 훌쩍 넘어서게 됩니다.

 

아울러 아이가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여행이란 문구에서 알 수 있듯 아이가 스스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고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여행지와 연관해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사전 조사를 해봐요”, “엄마, 아빠랑 배워요코너가 함께 실려 있어, 아이와 함께 사전 조사와 공부를 할 수 있게 돕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사전 조사를 해봐요를 통해 방문할 여행지와 연관하여 미리 읽어볼 책이나 감상할 영화 등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 이 책만의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살펴보게 될 때, 아이는 훨씬 흥미를 느끼게 되니 말입니다.

 

아울러 책을 아이에게 건네주며 이곳들 가운데 다음번에 어딜 가면 좋을까 했더니 이리저리 살펴보더니 두 곳을 고르네요. 이처럼 자신이 가고 싶어 선택한 곳을 여행할 때, 보다 더 적극적으로 임하게 되겠죠. 물론, 책에서 소개하고 있지 않은 곳 가운데도 아이들과 꼭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겠죠. 이런 한계는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그럼에도 분명 이 책은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리라 싶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들을 계획하는 시간, 함께 공부하는 시간, 함께 그곳에서 느끼고 체험하고 생각하는 시간, 함께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시간, 이런 시간들이 분명 더욱 풍성하게 펼쳐지게 될 겁니다. 이 책은 이미 2019년에 초판으로 출간된 책입니다. 하지만, 여행책자만큼 새로운 정보로 업데이트되어야 할 책도 드뭅니다. 그렇기에 2019년 책을 개인적으로 갖고 있음에도 이번 개정3판을 탐내게 되었답니다. 이 책엔 2023-2024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되어 있기 때문에 말입니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이 책을 통해 아이와 보낼 시간들이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해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