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와 봉봉과 드라큘라 성의 비밀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6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인 꼬마 유령 아치는 무엇보다 먹는 걸 너무 좋아한답니다. 먹는 걸 좋아하다보니 맛난 음식을 만들게 되고, 게다가 유령의 정서(?)를 담아 독특하고 특별한 요리를 만들면서 종달새 레스토랑은 유명해졌답니다. 특별한 요리 만들기로 유명한 꼬마 유령 아치의 이야기 6번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번 제목은 아치와 봉봉과 드라큘라 성의 비밀이랍니다.

 

쉬는 날을 맞아 아치는 길고양이 봉봉과 함께 드라큘라 성의 드라라를 찾아 간답니다. 드라라와 함께 드라큘라 성을 탐험하며 신나게 놀기 위해서랍니다. 드라큘라 성은 너무나도 크고 넓어 그곳에 살고 있는 드라라조차 다 가보지 못한 곳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렇게 셋은 신나게 숨바꼭질을 하며 드라큘라 성 곳곳을 헤집고 다니는데, 검은 그림자가 나타나 친구들을 감옥에 가두고 맙니다. 검은 그림자는 도대체 누구일까요? 혹시 드라라의 할아버지인 드라큘라인 걸까요? 아님 전혀 새로운 존재일까요?

 

어쩐지 으스스 무서워지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친구들은 오히려 검은 그림자가 만든 요리를 즐기게 된답니다. 물론, 그 요리가 무엇인지를 맞춰야만 하지만 말이죠. 만약 맞추지 못하면 검은 그림자는 친구들을 잡아먹겠다고 한답니다. 과연 친구들은 요리의 정체를 맞출 수 있을까요? 위기의 순간에서조차도 친구들이 맛나게 먹은 그 요리는 과연 무엇일까요? 책은 독자들도 그 요리의 정체를 맞추게 한답니다. 그 요리의 정체는 책 속 그림 어딘가에 나온답니다.

 

이번엔 자칭 수수께끼 요리사인 검은 그림자란 존재가 새롭게 등장한답니다. 그런데, 드라큘라 성에는 이런 괴물이 많이 살고 있으니 조심하라고 검은 그림자는 친구들에게 경고한답니다. 하지만 무섭기보다는 어쩐지 이들 수많은 괴물들과의 만남이 기다려지는 것은 왜일까요?

 

또한 책 제목이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인데, 코치와 소치는 언제 등장하는지, 이들은 또 누구인지 궁금하네요. 과연 이들은 언제쯤 등장할까요? 기대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