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개론 - 누구나 N잡러가 될 수 있다
우희경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은 이들이 N잡러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만 그치는 이들이 더 많겠죠.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줄 고마운 책을 만났습니다. 바로 이 책 N잡러 개론이란 책입니다.

 

책은 N잡러의 정의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N잡러는 단순히 여러 개의 직업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세계를 창조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고 말입니다. 그러니 이 책은 자신의 세계를 새롭게 창조하려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길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으며 이 책이 주는 힘은 두 가지라고 생각해봅니다. 하나는 도전입니다. 막연한 생각에 머물러 있던 사람들, 생각은 가득하지만 거기에서만 그치는 사람들에게 책은 도전을 줄 겁니다. 그 도전하는 마음에 몸을 싣고 나아가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 하나는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겁니다. N잡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기본적 능력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실제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도움을 줍니다.

 

각 부분에 맞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하고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 여겨집니다. 대학에서 수강신청을 할 때, 선택의 문제로 수강을 포기하게 되지만, 그래도 그 수업의 강의 계획서를 얻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수업을 받진 못하지만 교수님이 소개하는 필독서와 참고문헌만 알고 있어도, 이것을 추후에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도 여러 책들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작가가 소개하는 책들을 하나하나 찾아 읽는다면 N잡러 개론에서 시작된 공부는 더 귀한 결과를 낳게 될 것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N잡러로서 나 자신에 대한 경영자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는 외침이 크게 와 닿았답니다. 이를 위해 신체 자본 관리, 맨탈 관리, 스트레스 관리, 매력 자본 관리, 스케줄 관리 등을 소개하는 데, 신체 자본 관리가 첫 번째라는 것도 도전이었고요. 나 자신을 향한 경영자 마인드, 자기 경영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봤답니다.

 

책은 제목 그대로 N잡러 개론입니다. 이 책이 N잡러로서의 홀로서기를 함에 있어 첫 출발이 될 수 있으리라 싶습니다. 도전과 공부를 함께 하며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