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개산 패밀리 2 특서 어린이문학 4
박현숙 지음, 길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기 상처를 안고 있는 다섯 마리 개들은 그들만의 아지트 천개산 산66번지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갔답니다. 하지만, 조난당한 사람을 도와주는 문제로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죠. 그런 균열에 오해가 쌓이게 되고 결국 번개는 대장과 다투고 무리를 떠나게 됩니다. 한편 대장은 그런 번개를 찾아 나서게 되고, 얼룩이 역시 대장과 번개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그런 가운데 새로운 친구 파도를 만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친구들에게 커다란 위기가 찾아옵니다. 바로 전원주택마을의 닭과 오리를 훔쳐가는 들개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됩니다. 그 들개가 혹시 번개는 아닐지 의심하게 되는데, 정말 번개였답니다. 사람들은 닭과 오리 도둑을 위해 여러 방비를 하게 되고. 이를 알게 된 친구들은 번개를 막으려 하는데. 과연 번개를 멈추게 할 수 있을까요?

 

한편 새롭게 사귀게 된 떠돌이 개 파도는 대장이 바로 천개산에 사는 전설의 검은 개라고 말합니다. 정말 대장은 그 전설의 검은 개가 맞는 걸까요? 또 하나의 위기는 떠돌이 개들의 대장이 되고 싶어 하는 침을 질질 흘리는 누런 개가 자꾸만 친구들에게 접근하며 뭔가 음모를 꾸민답니다. 과연 이 못된 녀석으로부터 천개산 패밀리 친구들은 무사할 수 있을까요?

 

박현숙 작가의 천개산 패밀리2권 역시 재미나답니다. 서로 간에 다툼도 있고 오해도 쌓여가기도 하지만, 서로를 향한 진실한 마음이 이 모든 것들을 다 상쇄한답니다. 아니 점점 더 그들을 하나의 패밀리로 만들어가죠. 물론, 이번 2권에서는 큰 슬픔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하지만 그 슬픔의 자리를 온전히 매울 순 없겠지만, 누군가 그 빈자리를 매워줌이 또 다른 사랑을 기대하게 한답니다. 사실 1권과 2권은 하나의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그러니 두 권은 이어보는 것이 좋답니다. 앞으로 3권 역시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니 천개산 패밀리 앞에 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