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실현하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 스튜디오 사용법부터 수익화까지, 로블록스 게임 제작의 모든 것
강태훈.장준하.D.LAB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아들 녀석이 로블록스에 대해 물어보곤 합니다. 10대 위주의 게임을 늙다리 아저씨가 알긴 쉽지 않죠. 그래서 알려주고 싶어도 단편적인 부분만을 이야기해줄 수밖에 없었답니다. 그러던 차 이 책 상상을 실현하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를 만나게 되었죠.

 

하루 평균 5600만 명이 접속한다는 로블록스, 연간 사용자수가 56980만 명에 이른다는 로블록스에 대해 먼저 알고 싶다는 생각에 책장을 펼쳤습니다. 책은 참 쉽고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개요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어쩌면 공부하는 느낌이 들 수도 있겠지만, 기본 개념을 알아야 하는 것은 너무 중요하죠. 게다가 거창하게 표현해서 공부이지 너무나도 쉽게 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로블록스 플랫폼, 스튜디오의 기능과 사용법, 그리고 루아 프로그래밍 언어까지. 로블록스 회원가입하기 역시 친절하게 가르쳐 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로블록스에 익숙해지게 해준답니다.

 

게임 즐기기를 떠나 이제 게임 만들기를 알려줍니다. 사실 이 부분이 정말 책의 주류 부분입니다. 게임 제작과 게임 출시하는 방법, 유료화하는 방법, 그리고 사후 관리 즉 게임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까지 전 방위적으로 알려준답니다. 아울러 어쩌면 제일 궁금할 수 있는 수익률 배분(개발자 70, 로블록스 30이랍니다. 개발자가 70이나 된다는 점도 대단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수익을 내는 방법 등이 아닐까요? 게임을 유료로 판매하는 방법과 아울러 아이템 만들기와 판매 등도 친절하게 설명해준답니다.

 

책을 그대로 따라 가다보면 게임을 3가지 만들 수 있답니다. 이를 기초로 나만의 상상을 실제 메타버스 안에서 실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책에 대한 출판 정보가 담긴 페이지를 보니 이런 문구가 있네요. “지금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 있습니다.” 이는 책 아이디어나 원고를 출판사로 보내달라는 부분이었는데, 이 문구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에도 그래도 적용될 것 같습니다. 내 머릿속에 떠오르는 게임에 대한 상상을 지금 이 책을 통해 실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