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히어로즈 1 : 보스턴 차 사건 - 세계사 판타지 그래픽 노블 히스토리 히어로즈 1
정명섭 지음, 최활 그림, 김봉중 감수 / 아울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좋은 시리즈가 기획되어 출간을 시작했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작가인 정명섭 작가가 글을 쓰고 최활 작가가 그림을 그린 < 히스토리 히어로즈 >란 시리즈입니다. 이 책은 세계사 그래픽노블이랍니다. 그림과 함께 세계사를 접근하는 책인 거죠. 그 첫 번째 책은 보스턴 차 사건이랍니다.

 

출간 예정인 2,3권의 제목을 보니, 모두 18세기의 사건들입니다. 그러니 아마도 우선적으로는 18세기의 세계사 가운데 대표적인 사건들을 다루나 봅니다. 그 첫 번째 사건인 보스턴 차 사건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공부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레 세계사를 접근할 수 있음이 이 책의 강점입니다. 21세기의 마지막 해, “에코시티가 그 배경이랍니다. 이곳 에코시티는 전쟁과 환경오염으로 파괴되어 버린 지구에서 생존을 위해 만들어진 도시랍니다. 많은 이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세워진 에코시티는 평화롭기만 한데, 그 평화를 위협하는 이가 있답니다. 바로 타임 X”라는 자가 역사를 바꾸려고 한답니다.

 

이에 이란성 쌍둥이인 아랑과 아리가 선택되어 과거로 가서 역사가 바뀌는 것을 막아야 한답니다. “타임 X”가 노리는 시대는 1773년 미국 보스턴이랍니다. 과연 그곳에서는 어떤 획기적인 사건이 있었으며, 그 사건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그 사건을 바꾸려는 위협 앞에 우리 주인공들은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과도한 세금을 매기던 영국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미국의 노력이 깃든 사건이 바로 이 사건 보스턴 차 사건이랍니다. 책을 통해 이 사건의 의미와 내용을 공부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이 사건을 접하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자신들이 그토록 당하여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했던 사건이 세계사의 한 획을 그었는데, 정작 자신들은 오늘날 똑같은 짓을 세계 여러 각국을 향해 행하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어린이 독자들이 세계사 공부를 통해 오늘을 비춰볼 수도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래픽노블이니 어린이 독자들이 더욱 흥미롭게 책을 읽게 됩니다. 스토리가 지루하지 않고 박진감 있게 진행되고 말입니다. 게다가 책 뒤편에는 보스턴 차 사건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언급되고 있어 이 사건을 잘 정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앞으로 나오게 될 미국 독립선언서”, “프랑스 혁명등의 사건들 역시 기대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