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 엄마 잃은 사슴과 겨울 산의 기적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김현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시리즈 >가 어느덧 8권까지 출간되었습니다.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릴리는 어떤 동물과도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소녀랍니다. 게다가 릴리에겐 또 다른 능력이 있는데, 릴리가 기뻐하고 웃으면 주변의 꽃들이 활짝 핀답니다. 식물이 자라게 하는 능력까지 말입니다. 그런 릴리와 이웃 집 오빠이자 절친인 엄친아 예사야의 활약이 멋진 시리즈죠. 8권인 이번 책 제목은 엄마 잃은 사슴과 겨울 산의 기적입니다.

 

릴리네 가족과 예사야네 가족이 함께 휴가를 떠나게 됩니다. 한적한 겨울 산으로 스키 여행을 떠나게 된 겁니다. 그런데, 즐겁기만 해야 할 휴가에 먹구름이 드리우기 시작합니다. 예사야 부모님이 감기에 걸려 힘겨워합니다. 그러던 차 릴리는 겨울잠을 자고 있던 마멋을 만나게 되는데, 알고 보니 마멋은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동물이었답니다. 물론, 처음엔 자칭이었답니다. 그런데, 정말로 마멋은 너무 똑똑하답니다.

 

갑자기 일어난 산사태로 인해 릴리와 예사야, 그리고 릴리네 아빠는 구조작업에 나섭니다. 혹시라도 눈 속에 사람이 파묻힌 것은 아닌지, 아님 동물들이 피해를 입은 것은 아닌지 걱정하며 말입니다. 그렇게 릴리는 그의 특별한 능력(동물과 말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엄마를 잃은 작은 새끼 사슴을 만나게 되고, 새끼 사슴의 엄마가 산사태에 묻혀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구조작업에 성공하긴 하는데, 엄마 사슴이 너무 많이 다쳤답니다. 숙소로 돌아와 응급치료를 하긴 했지만,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만 한답니다. 여기에 더하여 예사야 역시 감기로 열이 너무 높게 오른답니다. 이제 정말 마을에 내려가 도움을 받아야만 하는데, 갑자기 쏟아진 눈으로 산장은 고립되고 만답니다.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에서 놀랍게도 릴리는 마멋의 도움을 받게 된답니다. 마멋은 정말 너무 똑똑한 동물이었던 겁니다. 마멋을 통해 치료할 방법을 알게 되지만, 결국엔 마을로 내려가야만 한답니다. 과연 이 위기의 상황에서 릴리의 특별한 능력은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까요?

 

릴리의 능력은 참 대단합니다. 동물과의 대화 뿐 아니라, 이젠 식물과의 대화까지 가능하네요. 아울러 식물들을 자라게 하는 특별한 능력은 약초들의 효능을 극대화하는 능력으로까지 발전하게 된답니다.

 

위기상황 속에서 릴리의 특별한 능력이 빛날뿐더러, 두려워할 수밖에 없는 상황 속에서 누군가를 돕기 위해 용기를 내는 그 모습이 반짝거리는 이야기였답니다. 다음 번 모험과 활약 역시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