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메리의 아기 해문 세계추리걸작선 7
아이라 레빈 지음, 최운권 옮김 / 해문출판사 / 2001년 10월
평점 :
절판


로즈메리와 거이는 너무나도 가고 싶었던 아파트가 나와 그곳에 계약을 하게 됩니다(물론,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무사히 계약을 끝냅니다.). 하지만 로즈메리를 마치 딸처럼 아끼는 오랜 이웃 해치는 그곳 브램퍼드 아파트는 나쁜 소문이 가득한 곳이라며 입주를 반대한답니다. 나름 상류층이 입주하는 그 아파트에는 끔찍하고 불쾌한 사건사고가 끊임없이 많았다는 겁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입주하고 싶었던 아파트이기에 로즈메리와 거이는 결국 브램퍼드 아파트로 이사하게 됩니다.

 

그렇게 이사한 곳에서 로즈메리는 또래 아가씨를 사귀게 되는데, 그만 그 아가씨는 투신하여 생을 마감하고 맙니다. 끔찍한 사건이 다시 시작되는 걸까요? 하지만, 기우에 불과했던 걸까요? 오히려 바로 옆집의 나이 지긋한 부부와 친해지게 되고 극진한 돌봄을 받게 된답니다. 노부부가 행운을 가져온 걸까요? 남편 거이는 갑자기 비중 있는 배역을 맞게 되고, 승승장구하게 된답니다. 거기에 더하여 로즈메리는 기다리던 아이를 잉태하게 되고 말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부터 알 수 없는 불행이 시작됩니다. 마치 로즈메리는 결코 벗어날 수 없는 거대한 세트장 안에서 사육되는 것만 같답니다. 거대한 몰카의 희생양이 된 것 같고 말입니다. 그것도 아주 지독하게 악질적이고 비 인륜적인 못된 범죄의 희생양이 되어 버린답니다. 노부부로 인해 찾아온 모든 행운 뒤에는 끔찍한 손길이 도사리고 있답니다. 이들 모두는 사탄 숭배자들이랍니다. 무엇보다 로즈메리의 남편 거이가 이들에게 현혹되었답니다. 로즈메리는 눈치 채지 못하고 있지만, 이들 사탄 숭배자들이 꾸미는 모종의 음모의 희생양이 되어 버린 겁니다. 로즈메리의 태중 아이를 향한 아주 악질적인 음모의 희생양이 말입니다.

 

결국 로즈메리 역시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눈치 채고 이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려 몸부림치지만 결국엔 또 다시 붙잡히고 맙니다. 결코 벗어날 수 없을 것만 같은 너무나도 촘촘하게 얽어맨 올가미에 붙들린 로즈메리. 과연 로즈메리는 자신을 둘러싼 끔찍한 악의 세력들 앞에서 자신을 지켜내며, 아기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친밀감 있는 이웃의 얼굴을 한 사탄 숭배자들, 그들 가운데는 덕망 있는 산부인과 의사까지 포함되어 있어 임신한 로즈메리를 철저하게 얽어맨답니다. 심지어 남편까지 한통속이 되어 로즈메리와 아기를 향해 더럽고 추악한 음모를 진행시키고 있답니다. 과연 그 음모는 무엇일까요? 소설의 분위기는 참 더럽답니다. 불쾌하고 기괴하며 무력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욱 재미납니다.

 

다양한 작가들의 다양한 고전 추리소설들을 만날 수 있는 해문출판사의 세계추리걸작선” 7번째 작품인 이 소설 로즈메리의 아기는 현재의 눈으로 봐도 센세이션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작품이랍니다. 로만 폴란스키 감독이 1968년에 동명의 영화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악마의 씨>란 제목으로 티*에서 볼 수 있답니다. 다시 리메이크 영화로 만들어도 좋을 만큼 기괴하고 기분 나쁜 분위기가 가득한 소설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