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시대의 바다 괴물들 PNSO 어린이 백과사전
양양 지음, 자오촹 그림, 이승헌 옮김, 마크 A. 노렐 감수 / 바수데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아버지 서재에 들어가 책장에 꽂혀 있던 백과사전을 펼쳐들고 그 안에 담긴 컬러 사진의 동물들 사진을 구경하곤 하던 기억이 있답니다(특히, 뱀 사진들을 좋아해서 가족들이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아버지가 구독하시던 내셔널 지오그래픽 잡지 역시 어린 마음에 세계를 구경하는 출구가 되기도 했죠. 물론 당시 영어인지라 사진밖엔 구경할 수 없었지만 말입니다.

 

아무튼 PNSO 어린이 백과사전: 선사시대의 바다 괴물들을 펼쳐들면서 어린 시절 몇몇 창구를 통해 신기한 동물들을 구경하던 순간을 떠올리게 됩니다. 어쩌면 이 책이 우리 아이에게도 내 어린 시절과 같은 귀한 경험의 창구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공룡시대의 땅 위를 활보하던 다양한 공룡의 존재 역시 신비하고 재미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땅 위를 활보하던 다양한 공룡들은 잘 알려진 경향이 있는 반면, 물속의 생명체들에 대해선 아주 단편적인 정보만 알고 있는 것도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 PNSO 어린이 백과사전: 선사시대의 바다 괴물들은 공룡시대 바다 속을 주름잡던 다양한 거대 생명체들에 대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거북이를 닮은 녀석들, 도마뱀처럼 생긴 거대 생명체, 거대 바다 악어들, 다양한 어룡, 수장룡이라고도 불리는 다양한 장경룡들, 정말 많은 바다 괴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장감 있는 그림이 이들 생명체들을 경외의 눈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이들 다양한 생명체들이 어느 시대에 생존했었는지,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또 먹이와 살던 장소는 어디인지 등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PNSO 어린이 백과사전의 기획의도가 어린이들에게 또 다른 세계에 대한 앎과 생생한 감동을 전하는 것이며, “어린이는 이 지구가 인간과 그 밖의 존재들이 공유하는 삶의 터전이라는 것을 알려 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여기 그 밖의 존재에는 현존하는 생명체들 뿐 아니라 상상의 동물들 그리고 멸종된 동물들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미 우리 곁에서 사라진 생명체들이지만, 이 지구에서 살았던 개체들을 바라봄으로 모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게 되는 것이야말로 이 책, PNSO 어린이 백과사전: 선사시대의 바다 괴물들의 힘이겠죠.

 

우리 아이들이 이 책, PNSO 어린이 백과사전: 선사시대의 바다 괴물들을 곁에 두고 수시로 펼쳐보면서 생명에 대한 귀한 생각들을 키워가며, 이 책이 또 다른 생명으로 접근하는 귀한 창구가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