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별들의 징조 4 : 달의 신호 전사들 4부 별들의 징조 4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사들> 시리즈 4부 네 번째 책인 달의 신호역시 재미나네요. 3부에서 시작된 예언, “셋이 있을 것이다. 너의 혈육의 혈육이며, 그 셋의 발에 별의 힘이 깃들 것이다.”란 예언은 시리즈 4부인 별들의 징조에서도 계속하여 중심 예언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제 셋이 누구인지를 명확해졌답니다.

 

그런데, 어째 남들에게 없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고양이들이 평범한 고양이를 부러워한답니다. 어떤 싸움에서도 상처를 입지 않는 능력을 가진 라이언블레이즈는 이제 라이언블레이즈의 능력을 알게 된 연인 신더하트가 거리를 두면서 더욱 그렇습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예언의 주인공의 삶을 평범한 고양이가 더럽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그런 신더하트를 그리워하며 라이언블레이즈는 평범함을 소망하게 되죠. 하지만, 이것 역시 사명을 가진 자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자들이 감당해야 할 무게겠죠.

 

이번에는 천둥족의 치료사이자 셋 중 하나인 제이페더가 물여울족에게 가려 합니다. 물여울족의 최초의 스톤텔러(부족의 치유자로 최고지도자)인 록의 계시 때문이랍니다. “어둠의 숲세력의 위협 앞에 놓여 있는 종족을 버려두고 물여울족을 향한 먼 여행을 떠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일까요? 아무튼 제이페더는 중 하나인 도브윙(전사가 된 도브포의 이름)이 포함된 원정단을 이끌고 물여울족에게로 향합니다. 과연 그곳에서 이들을 기다리는 운명은 무엇일까요? 이 여정을 통해 소설은 물여울족의 과거에 대해 더 많은 부분을 알게 해줍니다. <전사들 시리즈>의 팬이라면 이런 부분 역시 즐거움을 누리게 마련입니다.

 

또한 계속하여 긴장감을 유지케 하는 어둠의 숲의 위협 역시 또 다른 재미를 줍니다. 별족에게로 가지 못하는(아니 가기를 거부한 영혼들인가요?) 악당들이 모인 곳, 어둠의 숲은 모든 종족에서 충성스러운 전사들을 골라 자신들의 군대로 만들고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살아있는 모든 종족을 상대로 전쟁을 하려는 거죠. 아이비풀(아이비포의 전사 이름)은 그곳에서 계속하여 훈련을 하며 일종의 스파이노릇을 합니다. 그들에게서 정보를 빼내오려는 거죠. 이처럼 아슬아슬한 모험이 또한 스릴 있답니다.

 

이번 이야기는 이처럼 아이비풀의 어둠의 숲에서의 훈련, 물여울족으로의 원정대가 주요 이야기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물여울족 원정대는 어떤 소득도 없이 끝나버리는 것만 같지만, 그곳에서 제이페더는 또 하나의 예언을 듣게 됩니다.

 

별들의 끝이 다가오고 있어. 영원히 계속될 어둠에 맞서기 위해서 셋은 넷이 되어야 해(419).

 

과연 네 번째 고양이는 누구일까요? 이제 독자들은 네 번째 고양이를 찾는 여정을 떠나야 합니다. 5권을 기다리며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