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그래픽 노블 : 하늘족과 낯선 고양이 전사들 그래픽 노블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전사들의 판타지 모험 이야기, <전사들 시리즈>의 주류 이야기에서 벗어난 틈새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그래픽 노블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를 만났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하늘족과 낯선 고양이입니다. 슈퍼 에디션 시리즈 첫 번째 책인 파이어스타의 임무를 통해 시작된 하늘족의 이야기입니다(하늘족 이야기는 슈퍼 에디션 시리즈 세 번째 책인 하늘족의 운명에서 더 자세히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떠돌이 고양이와 애완 고양이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재건된 하늘족의 초대 지도자가 된 리프스타는 이제 곧 엄마가 됩니다. 리프스타 새끼들의 아빠는 바로 낮의 전사인 빌리스톰이랍니다. 하늘족에겐 독특한 전사들이 있답니다. 바로 낮의 전사들인데, 이들은 낮엔 종족고양이로 지내다가 밤엔 다시 애완고양이로 돌아가는 그런 고양이들이랍니다. 하늘족 초창기엔 이들 낮의 전사들과 종족 고양이들 간에 커다란 갈등이 있었지만, 이젠 낮의 전사들 역시 종족 고양이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갈등의 씨앗은 남아 있지만 말입니다.

 

홍수로 인해 위기를 맞은 하늘족. 빌리스톰은 자신의 새끼 고양이들의 안전을 위해 새끼들을 자신처럼 두발쟁이들에게 의탁하자고 합니다. 이로 인해 리프스타와 빌리스톰 간에 다툼이 벌어진답니다. 과연 이 커플 무사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 이번 이야기의 주된 문젯거리는 바로 하늘족의 새로운 구성원이 된 이란 고양이랍니다. 새끼를 낳았던 빌리스톰은 두발쟁이에게 붙잡혀 잠시 두발쟁이의 집으로 가게 된답니다. 물론 좋은 할머니 두발쟁이였지만, 하늘족의 지도자로서 종족들과 함께 해야 하는데, 집안에 갇혀 있게 되었답니다. 이때 빌리스톰을 도왔던 고양이가 바로 그 집의 애완고양이 솔이었답니다.

 

솔은 어린 시절 엄마에게서 하늘족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으며 성장한 고양이로 종족 고양이에 대한 동경이 있어 하늘족 종족이 되길 원합니다. 그런데, 자꾸 문제를 일으키네요. 과연 솔은 하늘족에 잘 녹아들어 종족 고양이로 전사 고양이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이번 이야기는 조금 잔잔한 느낌이 없지 않지만, 그럼에도 솔이 일으키는 문제들이 재미(?)나답니다. 하늘족이 점점 하나의 종족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도 보기 좋고요. <그래픽노블 전사들 시리즈><전사들 시리즈>를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외면하기 어려운 시리즈랍니다. 특히 만화를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더욱 좋아할 테고요. 만화라는 시각적 요소가 더해져서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시리즈랍니다.

 

<전사들 시리즈>를 모두 섭렵한 독자라면 이야기를 따라가는 것이 더 쉬울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전사들 시리즈>를 접하지 못한 독자들이라 할지라도 그래픽노블 시리즈의 한권 한권은 독자적인 이야기이기에 이야기를 따라가는데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