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다정다감 생활책 1
권재원 지음, 김민화 감수 / 웅진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4시간 연중무휴로 거짓말쟁이를 반겨 맞는 상담소가 있답니다. 바로 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랍니다. 생긴 것은 분명 라이언인데, 그 이름은 라이온이랍니다. 왜냐하면 입만 열면 거짓말이 튀어나오는 거짓말쟁이어서, “lie+on=거짓말이 켜지다는 뜻의 이름이랍니다. 언제나 거짓말이 켜져 있는 라이온. 본인이 거짓말을 잘하는 고로 거짓말하는 아이들의 속마음을 잘 읽는답니다. 그래서 거짓말 하는 아이들을 상담해주며, 아이들의 마음과 삶이 건강해지도록 돕는답니다.

 

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는 바로 이런 라이온의 활약을 그려내고 있는 그림에세이랍니다. 아이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아이가 있지만 그 마음이 들킬 것이 싫어 좋아하지 않는다고 거짓말한 아이. 친구가 놀릴 때 속상하지만 아무렇지도 않다고 거짓말하는 아이. 시험 못 본 것을 사실대로 말하면 친구가 무시할까봐서 잘 봤다고 거짓말한 아이. 해보지도 않은 일을 해봤다고 거짓말하는 아이. 맵찔이라고 놀림을 받을까봐서 떡볶이가 싫은데 좋아한다고 거짓말한 아이. 친구의 부탁을 거절하기 위해 없는 스케줄을 만들어 거짓말한 아이. 돈을 빌려달라는 친구가 돈을 갚지 않을 것을 염려하여 돈이 없다고 거짓말한 아이. 이런 식으로 다양한 거짓말을 책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이 책의 힘은 이런 다양한 거짓말을 만나는 것 자체가 아닙니다. 이런 거짓말 이면에 있는 아이들의 마음을 건강한 방향으로 돌려줄 수 있는 라이온의 상담과 조언이야말로 이 책의 힘이랍니다. 그 다양한 상담과 조언들을 가슴에 새기고 하나하나 내 삶에 적용하게 된다면, 이 책을 읽은 어린이 독자들은 분명 그 마음의 힘이 한 뼘 이상 커지게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만화로 되어 있는 그림 에세이이며, 한 주제 한 주제가 길지 않기에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 품고 있는 가르침 내지 깨달음은 결코 간단하지 않으니 어린이 독자들이 보고 또 본다면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참 좋은 상담소입니다. 살며시 상담소의 문을 두드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