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별들의 징조 3 : 밤의 속삭임 전사들 4부 별들의 징조 3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사들> 시리즈 3부에서 시작된 예언, “셋이 있을 것이다. 너의 혈육의 혈육이며, 그 셋의 발에 별의 힘이 깃들 것이다.”란 예언은 시리즈 4부인 별들의 징조에서도 계속 진행됩니다. 과연 셋은 누구일지, 이제 점점 명확해집니다. 눈이 보이진 않지만 남의 꿈속에 자유자재로 들어갈 수 있는 천둥족의 치료사 제이페더, 어떤 싸움에서도 상처를 입지 않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제이페더와의 한배 형제인 라이언블레이즈, 여기에 더하여 남들이 들을 수 없는 먼 곳의 소리도, 어떤 냄새도 듣고 맡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훈련병 도브포, 이렇게 셋의 존재가 말입니다.

 

그런데, 이제 소설은 다른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도브포에 쏟아지는 관심을 질투하는 한배 고양이인 아이비포가 문제의 중심에 있답니다. 아이비포는 언젠가부터 어둠의 숲에서의 훈련을 받게 됩니다. <전사들 시리즈>의 악당 원조인 타이거스타와 그 무리들이 존재하는 어둠의 숲에서 밤마다 꿈속에서 전사훈련을 받는답니다. 꿈속이지만 실제 훈련을 받고 실제 다치기도 한답니다. 아이비포는 물론 타이거스타에게 속아 자신은 여전히 종족에 충성한다고 생각하지만, 이 훈련은 아슬아슬하고 위험한 훈련이랍니다. 무엇보다 최고 악당인 타이거스타는 죽어서도 종족들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답니다. 과연 어둠의 숲그 존재들은 종족 고양이들에게 어떤 위협으로 다가올지 조마조마하고 궁금한 마음을 품게 됩니다.

 

아울러 이번 이야기에서는 별족들 역시 긴장감을 조성하게 되는데 큰 몫을 합니다. 별족들조차 언젠가부터 각 종족별로 나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신들의 종족에게 나타나 예언하게 됩니다. 커다란 위협이 찾아오게 될 것이고, 여기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연합이 아닌 자신들 종족만의 홀로 살아남아야 한다고 말입니다. 과연 홀로 살아남을 종족은 어느 종족일까요?

 

정말 연합이 무의미한 걸까요? 오직 자신들 종족만의 생존을 꿈꿔야 하는 걸까요? 여기에 예언의 주인공들인 세 전사들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전사들 시리즈>를 계속 읽다보니 조금은 지루한 감도 없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어쩐지 다시 흥미로워지는 느낌, 이런 느낌 때문에 <전사들 시리즈>와는 손절할 수 없나 봅니다. 여전히 페이지를 넘길 수밖에 없는 묘한 힘이 <전사들 시리즈>에는 있답니다. 다음 이야기 역시 기대해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