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 카레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5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보 유령 꼬마 유령 아치 이야기 다섯 번째 책이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습니다. 이번 책 제목은 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 카레입니다.

 

먹는 것을 좋아해서 요리를 배우고 이제 특별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요리사이기도 한 꼬마 유령 아치의 귀엽고 예쁜 이야기가 또 다시 시작됩니다. 이번엔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라가 아치의 종달새 레스토랑에 찾아왔답니다. 그리곤 레스토랑의 모든 음식들을 주문하여 먹는답니다. 그런데, 여전히 만족하지 못합니다. 또 다른 메뉴는 없느냐며 꼬마 유령 아치를 타박한답니다. 과연 무슨 일일까요?

 

사실 드라라는 깜짝 요리를 찾고 있답니다. 드라큘라 성을 찾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오싹오싹 관광을 계획하는데, 바로 그 때 내놓을 음식을 찾고 있답니다. 그러면서 결정적인 한 마디를 던집니다. 꼬마 유령 아치의 음식은 재미가 없다고 말입니다.

 

이 말에 도전을 받은 아치는 과연 드라라가 만족할 만한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요? 그런데 다음 날 다시 찾은 드라라는 드디어 멋진 요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바로 폭탄카레란 음식을 말입니다. 과연 폭탄카레는 어떤 맛일까요? 정말 음식이 폭발하는 것은 아니겠죠? 설마 정말 폭발할까요?

 

궁금하시죠? 꼬마 유령 아치와 길고양이 봉봉이도 궁금하답니다. 그래서 몰래 드라라가 요리를 만드는 장면을 염탐하죠. 그런데, 요리가 너무 너무 매울 것만 같아요. 과연 저런 음식을 먹고 사람들이 괜찮을까요?

 

이번엔 드라라의 요리가 주 메뉴랍니다. 드라라와 꼬마 유령의 관계는 참 묘하답니다. 친구 관계인 것처럼 느껴지면서도 꼬마 유령을 잡아먹겠다는 드라라의 도발로 인해 언제나 묘한 긴장 관계가 형성됩니다. 그러면서도 묘하게 우정을 쌓아가는 관계죠. 그러고 보면 꼬마 유령 아치와 길고양이 봉봉의 관계도 너무나도 친밀한 관계이면서도 묘하게 경쟁하는 관계랍니다. 이런 관계가 동화를 더욱 맛깔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물론 귀여운 그림 역시 한 몫 단단히 하고요.

 

드라라의 재미난 요리 폭탄요리는 맵찔이인 저에겐 정말 폭탄만큼 위험한 요리처럼 느껴진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