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몰리맨디 이야기 6 - 멋진 모험을 해요 모든요일클래식
조이스 랭케스터 브리슬리 지음, 양혜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28년에 출간된 영국의 작은 시골 마을 소녀가 들려주는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동화 밀리몰리맨디 이야기, 6멋진 모험을 해요를 만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권에 이은 두 번째 만남입니다. 역시 잔잔하면서도 추억 돋게 하는 이야기들, 따스한 이야기들을 만나게 됩니다.

 

시대와 장소는 다르지만 어쩜 그리 어린 시절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지 신기했답니다. 무엇보다 밀리몰리맨디 이야기의 강점은 주인공 아이들이 너무 착하다는 점입니다. 착하면서도 아이들만의 호기심과 부잡스러움이 재미를 이끌어냅니다.

 

첫 번째 이야기인 밀리몰리맨디가 말을 타요에선 막대기로 말타기 놀이를 하던 아이들 앞에 진짜 말을 탄 아이의 등장이 아이들로 하여금 부러움과 함께 또 다른 모험을 하게 만듭니다. 할아버지의 낡은 말을 타게 되거든요. 제가 자란 시골 마을에서도 이처럼 말타기 놀이를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어느 분이 멋진 말을 타고 동네를 돌아다니기 시작한 겁니다. 시내에서 양복점을 하던 사장님인데, 멋진 말을 사서 시골에 농장을 만들어놓고 가끔 승마를 했던 겁니다. 시골 아이들에게 그 모습이 얼마나 부럽던지. 밀리몰리맨디는 그래도 늙은 말이라도 탈 수 있어 다행이랍니다.

 

세 번째 이야기인 밀리몰리맨디가 소포를 발견해요를 읽으며 역시 아이들의 장난은 시대와 나라를 떠나 비슷하구나 싶었답니다. 저 역시 이런 장난을 하곤 했거든요. 저희 집 앞으로 신작로(예전엔 그렇게 불렀죠.)로 걸어 다니던 간호대학 누나들이 있었답니다. 간호대학과 기숙사가 1km 이상 떨어져 있었는데, 그 중간쯤에 저희 집이 있었거든요. “옛날 어느 날”(동화의 에피소드는 모두 이 표현으로 시작합니다.) 500원짜리 지폐를 낚싯줄로 묶어 길에 던져놓았답니다(당시엔 500원 지폐가 있었답니다.). 그리곤 담장 뒤에 숨어 지켜보다가 길가에 놓인 돈을 발견한 누나들이 돈을 주우려 하면 낚싯줄을 잡아당겨 놀려주던 그런 기억이 말입니다. 물론 동화 속 이야기는 더욱 따스한 결말을 맺고 있답니다.

 

마지막 이야기인 밀리몰리맨디가 토피를 만들어요는 우리의 달고나 만들기와 많이 비슷하네요. “옛날 어느 날석유곤로에 숱하게 국자를 태워먹어 혼났던 그런 기억에 젖어 봅니다.

 

밀리몰리맨디 이야기는 어쩌면 부모님들이 더 사랑할만한 동화랍니다. 아이와 함께 읽고 옛날 어느 날추억을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