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8 - 미스터리 투어가 우릴 부른다! 암호 클럽 18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암호문으로 만든 명령지와 암호 해독표를 함께 주고 명령에 따라 다음 미션지로 옮겨가며 그곳에서 명령지를 찾아 계속 장소를 옮겨가는 게임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예상외로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아들 녀석이 자꾸 또 하자고 해서 귀찮아질 정도였답니다. 암호문을 명령을 받고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이 그만큼 재미났었나 봅니다. 암호를 푼다는 것 자체만으로 신나 하더라고요.

 

<애거서 상 최우수 어린이도서 상>, <앤서니 상 최우수 어린이도서 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암호클럽 시리즈>의 힘은 바로 이런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언제나 재미나게 읽고 있는데, 어느덧 18권이 나왔습니다. 이번 제목은 미스터리 투어가 우릴 부른다!입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제가 아이들과 진행했던 바로 그 게임이 등장합니다.

 

이번 18권은 암호클럽 친구들은 샌프란시스코 여러 곳을 다니며 지오캐싱게임을 진행하는 이야기입니다. “지오캐싱이란 GPS 장비를 이용하여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게임입니다. 이런 게임을 통해 위도, 경도, 좌표를 읽는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이번 게임은 암호클럽 다섯 친구들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14니조성의 유령에서 만났던 친구들이 함께 등장합니다. 암호클럽 친구들이 일본 여행에서 만났던 친구들 사쿠라와 하루토가 미카의 초대로 미국 여행을 오거든요.

 

이렇게 지오캐싱 게임을 통해 암호클럽 친구들은 샌프란시스코 곳곳의 명소들을 둘러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들 주인공들과 함께 독자 역시 샌프란시스코 곳곳의 명소들을 만나게 된다는 것 역시 이야기가 주는 또 하나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암호클럽 친구들의 신나는 지오캐싱 게임을 어쩐지 으스스하게 만드는 것이 있답니다. 그것은 좌표마다 찾게 되는 보물 속에는 애초에 들어 있어야 할 기념품만이 아닌 누군가가 남긴 이상한 쪽지가 계속해서 들어 있답니다. 암호클럽 친구들을 겨냥한 것 같은 내용의 쪽지가 말입니다. 게임을 떠나기 전 도시 괴담 도시 전설 하나를 들었는데, 그것은 흰 옷을 입은 여인 유령에 대한 도시 전설이었답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게임하는 하는 동안 언젠가부터 친구들을 주시하는 누군가가 있답니다. 게다가 언뜻 언뜻 보게 되는 흰 옷 입은 여인, 정말 도시 전설 속 유령이 암호클럽 친구들을 찾아온 걸까요?

 

이번 이야기 역시 재미납니다. 지오캐싱이란 즐거운 게임에 대해 알게 되고, 좌표 공부, 그리고 여러 명소들을 만나는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