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4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별난 요리를 만드는 꼬마 유령 이야기 네 번째 이야기를 만났습니다. 이번 이야기 제목은 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이랍니다.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 꼬마 유령 아치는 식당이 끝난 후 뭔가를 신나게 준비한답니다.

 

장을 보고 도시락도 삽니다. 아마도 누군가의 도시락을 만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아치는 누구의 도시락을 준비하기에 이렇게 설레 하는 걸까요? 이 모든 과정을 길고양이 봉봉이가 지켜보고 있었는데, 아치는 바로 드라라의 도시락을 만들고 있었네요. 아치가 드라큘라 성에 살고 있는 드라큘라의 손녀 드라라의 도시락을 만드는 모습에 봉봉이는 질투를 느낀답니다. 그래서 아치가 드라라의 예쁜 모습을 담아 만든 도시락을 바꿔 버린답니다. 바로 봉봉이 자신의 모습이 담긴 도시락으로 말입니다.

 

도시락이 바뀐 줄도 모르고 꼬마 유령 아치는 봉봉의 모습이 담긴 도시락을 드라라의 모습이라며 전하고 마는데, 과연 이걸 받은 드라라는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요? 꼬마 유령 아치와 봉봉이 혹시 드라라에게 혼나는 건 아닐까요?

 

이번 이야기는 도시락에 담긴 이야기입니다. 길고양이 봉봉이는 꼬마 유령 아치가 드라라를 위해 정성껏 도시락을 만드는 모습에 셈을 낸답니다. 이런 길고양이 봉봉이의 질투와 행동이 귀엽네요. 자신의 예쁜 얼굴이 담긴 도시락이란 말에 설레며 도시락을 열었는데, 그 속에 담긴 봉봉이의 모습에 화를 내는 드라라의 모습도 재미나고요. 그런데, 드라라와 봉봉이 이 둘에게는 공통점이 있답니다. 바로 송곳니가 비슷하답니다. 이렇게 비슷한 점도 있는 둘은 과연 친해질 수 있을까요?

 

이번 책에는 길고양이 봉봉 도시락드라라 도시락을 따라하며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난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어요. 누군가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을 담아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