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하늘을 나는 케이크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3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인 꼬마 유령 아치는 언제나 별난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랍니다. 그런 꼬마 유령 아치 시리즈 세 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이번 제목은 꼬마 유령 아치와 하늘을 나는 케이크랍니다.

 

2권에 등장했던 꼬마 유령 도치가 등장합니다. 아치가 자신의 동생이 아닐까 생각고 찾아갔었지만 자신과는 상관없던 꼬마 유령인데, 그 도치가 아치네 레스토랑을 방문합니다. 형을 도와주고 싶다고 말입니다. “이란 말에 아치의 마음은 녹아내립니다.

 

그런데, 도치에게 맡기는 일마다 모두 엉터리랍니다. 오이를 써는 일도, 완두콩을 까는 일도, 양파를 써는 일도 모두 엉망이랍니다. 그런 도치를 고양이 봉봉이는 너무 맘에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마다 망치는 도치이지만, 아치는 자신과 같이 생긴 꼬마 유령 도치가 너무 마음에 듭니다.

 

그런 아치와 도치 이 둘은 함께 케이크 하나를 만들게 된답니다. 멋진 케이크에 불을 붙이고 날아가는 꼬마 유령 도치. 그런 도치를 몰래 아치는 따라가 보는데, 알고 보니 도치는 이렇게 만든 케이크를 엄마에게 선물한답니다. 그래서 조금 서운하지만, 그래도 엄청 좋은 형이랑 함께 만들었다고 엄마에게 자랑하는 도치의 말에 아치의 마음은 기뻐서 설레게 된답니다.

 

귀여운 그림과 함께 전개되는 꼬마 유령 아치의 이야기는 읽는 내내 잔잔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힘이 있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