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팡의 딸 3 루팡의 딸 3
요코제키 다이 지음, 권하영 옮김 / 북플라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팡의 딸 시리즈>에서는 두 개의 가문이 등장한다. 한쪽은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여동생과 본인까지 모두 경찰인 경찰 가문이다. 심지어 집에서 기르는 개조차 은퇴한 경찰견이다. 또 하나의 가문은 도둑의 가문이다. 마치 도시 전설처럼 회자되는 전설적 도둑 가문인 L의 일족 바로 루팡의 가문이다. 그런데, 그 가문은 실재한다. 할아버지는 전설의 소매치기이고, 할머니는 못 따는 자물쇠가 없다. 아버지는 미술품 전문 도둑이며 엄마는 귀금속 전문 도둑이고 오빠는 엄청난 실력의 해커다.

 

이렇게 두 개의 가문은 결합하게 된다. 놀랍게도 두 가문의 할아버지들은 오랜 친구사이였던 것. 두 가문의 아들과 딸이 우여곡절 끝에 결혼하게 된다. 그런데, 경찰청 수사1과 형사이자 도둑 가문의 사위가 된 카즈마에게 새로운 파트너가 되는 여형사는 L의 일족에 비교될 정도의 엄청난 탐정 가문이다(L 가문과 한판 승부를 꿈꾼다.). 이런 가문의 미쿠모는 2권에서 L의 일족 가운데 유일하게 정상적인(?) 직업을 가진 하나코(카즈마의 부인이다.)와 함께 차량 납치사건을 해결하기에 이른다.

 

그런데, 이제 3홈즈의 딸에서는 홈즈의 딸인 미쿠모가 L의 일족 외아들인 해커와 사랑에 빠진다. 한눈에 사랑에 빠져 결혼하기로 한 두 사람, 과연 홈즈 가문의 딸과 루팡 가문의 아들이 결혼할 수 있을까? 이처럼 3권에서는 이 둘의 사랑이 재미난 한 줄기를 형성하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또 하나의 줄거리는 마땅히 사건이다. 이혼을 앞둔 부부의 아내가 살해당하고 만다. 그런데, 가장 의심스러운 남편은 당시 확실한 알리바이가 있다(이 알리바이를 통해 카즈마와 동창이 만나게 된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카즈마와 하나코 부부에게 찾아오는 사랑의 위기 역시 또 하나의 큰 줄기다.). 그런데, 미쿠모는 이 사건이 교환살인은 아닐까 의심하게 되고 실제 교환살인임을 알게 된다. 그런데, 누군가를 죽이려 했던 이들은 둘 다 인터넷에서 사건에 대한 정보를 얻고 범행 방법을 샀다는 것. 바로 모리어티라는 사람에게서. 그 뒤로도 강도로 위장한 또 다른 남편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그 범인 역시 잡아보니 모리어티란 사람에게서 정보를 샀다. 과연 모리어티는 누구일까?

 

그런데, 모리어티가 바로 경찰 가문의 아들 카즈마와 탐정 가문의 딸 미쿠모, 이 두 형사에게 게임을 걸어온다. 모리어티는 바로 루팡 가문의 어두운 역사였던 여인, 하나코에게는 고모가 되는 존재다. 모리어티는 세 가지 문제를 낸다. 첫 번째 문제는 한 장소에 죽은 지 열흘 쯤 되는 여성의 시체가 있는데, 과연 나는 누구일까?” 두 번째 문제는 다음으로 살해당할 사람은 누구일까? 그리고 왜 죽어야만 할까? 힌트는 타카스기 류헤이. 이 사람은 바로 31년 전 마미야 레이코(실제는 미쿠모 레이)가 죽인 순경이다. 과연 미쿠모 레이가 살해하려는 사람은 누구이며,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 안에 어떤 진실이 감춰져 있는 걸까? 마지막 문제는 카즈마에게 소중한 사람 둘이 죽게 된다. 소중한 사람 둘은 누구인지를 찾고 막아야 한다. 과연 둘은 누구일까? 이렇게 진행되는 모리어티와의 대결이야말로 이번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줄기다.

 

<루팡의 딸> 세 번째 이야기 역시 재미나다. 이번 이야기를 더욱 재미나게 해주는 커다란 줄기는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셋이다. 도둑 가문의 아들 해커와 홈즈 가문의 딸 형사와의 사랑 이야기가 과연 어떤 결과를 낳을지. 루팡 가문이 낳은 최고의 범죄자이자 루팡 가문의 부끄러움이기도 한 레이(모리어티)와 카즈마와 미쿠모 두 형사 간의 대결. 그리고 카즈마와 하나코 부부에게 동시에 찾아온 아슬아슬한 유혹이 그것이다. 여기에 감초처럼 등장하는 L 가문의 인물들 역시 소설을 더욱 맛깔나게 해준다. <루팡의 딸 시리즈> 재미나다. 이렇게 <루팡의 딸 시리즈>는 세 번째 이야기로 끝나나 싶었는데, 네 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역시 궁금함을 품고 네 번째 책을 주문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