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장이 왕 1 - 젤레즈니 여왕 데네브가 한 곳에서 새로운 별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대장장이 왕 1
허교범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로 잘 알려진 허교범 작가의 신작 소설을 만났습니다. 이번엔 추리가 아닌 판타지랍니다. 추리동화시리즈로 자신을 알린 작가의 판타지 소설은 과연 어떨까 궁금함과 기대감을 갖고 책장을 펼쳐봅니다. 결과는 기대 이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작가의 작품 가운데 이번 작품이 제일 재미났습니다.

 

소설의 제목이 대장장이 왕입니다. 그렇습니다. 소설의 세계관 속에서는 황제와 그리고 여러 왕들과 마법사, 여기에 대장장이 왕이 존재합니다. 먼저 대장장이 왕이란 존재가 궁금합니다. 소설을 읽어가는 가운데 대장장이 왕이 어떤 존재인지를 알게 됩니다. 황제도 왕들도 대장장이 신을 섬깁니다. 대장장이 신은 모든 것을 만드는 재능과 능력을 가진 신입니다. 바로 그 신을 대리하는 자가 대장장이 왕입니다. 그러니 대장장이 왕은 모든 대장장이에게 재능을 주기도 하고 거둬가기도 하는 권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대장장이 왕과 황제 간의 알력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황제와 여러 왕들 간에도 마찬가지고요. 이런 갈등 구조 속에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현재 대장장이 왕은 모든 권능을 잃어버리고 왕에서 물러난 상태랍니다. 그래서 32대 대장장이 왕이 될 아이를 데려다가 왕으로 세워야만 한답니다. 그 일을 대장장이 사제가 맡아 하게 되는데, 과연 32대 대장장이 왕이 될 아이는 누구일까요? 그리고 황제의 방해에 맞서 무사히 대장장이 왕으로 세울 수 있을까요?

 

이번 1권에서는 한 아이가 32대 대장장이 왕으로 세워지게 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여타 판타지 소설과 달리 주인공 위주로 사건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라 판타지 소설의 공식에 익숙한 독자라면 조금은 머리가 아플지도, 또는 누군가 주인공으로 삼고 기대를 심었다 실망하는 과정을 겪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소설을 읽어가는 가운데 흩어졌던 퍼즐이 하나로 짜 맞춰지는 느낌이 들어 이 또한 묘한 기쁨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아직은 맛보기입니다. 앞으로 출간될 다음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앞으로 어떤 대서사시가 펼쳐질지 너무 기대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