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팡의 딸 2 루팡의 딸 2
요코제키 다이 지음, 권하영 옮김 / 북플라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 전자도서를 이리저리 검색하다 요코제키 다이의 루팡의 딸이란 책을 만났다. 가벼운 기분으로 읽어보자 싶어 대여하여 읽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미나다. 결국 2, 3권을 서점에서 주문했다(책을 주문하여 읽은 후 4권이 나왔다.).

 

우선 <루팡의 딸> 시리즈는 그 설정 자체가 재미나다. 한쪽은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여동생과 본인까지 모두 경찰인 경찰 가문이다. 심지어 집에서 기르는 개조차 훈장을 받은 적이 있는 경찰견이다. 바로 이런 경찰 가문의 외동아들과 도시 전설처럼 회자되는 루팡 가문의 외동딸이 만난다는 설정(이는 1권에서 진행된다.)이 얼마나 흥미로운가?

 

전설적인 도둑 가문인 미쿠모 가문은 대대로 도둑질을 가업으로 삼아온 가문이다. 바로 이들이 전설의 루팡 가문이다. 할아버지는 전설의 소매치기고, 할머니는 못 따는 자물쇠가 없다. 심지어 사람의 마음까지. 아버지는 미술품 전문 도둑이며 엄마는 귀금속 전문 도둑이고 오빠는 유일하게 루팡 가문의 실패자인 줄 알았지만, 오히려 더 엄청난 수익을 남기는 해커다. 이런 가문에서 하나코만이 유일하게 정상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다. 1권에서는 도서관 사서였다가 이제 결혼 후 2권에서는 서점 직원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하나코 역시 천재적인 소매치기 기술을 갖고 있다. 이런 설정이 얼마나 재미있는가?

 

바로 이 두 가문이 결합한 상태에서 2권이 시작된다. 2권의 제목은 루팡의 귀환이다. 그런데, 아무리 사건이 진행되어도 루팡의 귀환이라 말할 인물은 없다. 오히려 3권의 제목이기도 한 홈즈의 딸2권 시작부터 등장한다. 또 하나의 명문가 딸인 호죠 미쿠모. 이번엔 20세기 홈즈라 불리는 탐정 할아버지, 그리고 21세기 홈즈라 불리는 탐정 아빠를 둔 호죠 가문의 미쿠모가 그 주인공이다. 이제 갓 대학을 졸업한 미쿠모는 경찰청 수사1과 신입이 된다. 그 화려한 가문이란 후광과 빼어난 성적으로 신입임에도 곧바로 수사1과 신입이 된 미쿠모는 바로 카즈마의 부사수가 된다.

 

이렇게 카즈마와 미쿠모가 콤비가 되고 이들 앞에 사건들이 펼쳐진다. 그 가운데 한 사건에서는 카즈마의 아내이자 루팡 가문의 딸인 하나코가 사건의 피해자로 등장한다. 하나코는 딸 안과 함께 떠난 어린이 집의 버스 소풍에서 버스가 납치되고 만다. 그리고 이 버스 안에 신참 형사이지만, 홈즈의 딸인 미쿠모가 투입된다. 그렇게 두 미쿠모는 사건을 헤쳐 나가게 된다.

 

무사히 사건이 해결되지만 뭔가 꺼림칙하다. 실행범들을 잡아보니 이들은 주범이 아니다. 이들을 조정한 주범이 어딘가에 있다. 과연 주범은 누구인가? 그리고 실패한 것만 같은 버스 납치 사건은 처음부터 실패를 목적으로 한 것처럼 느껴진다. 진범이 진짜 노린 것은 무엇일까?

 

이번 이야기에서는 버스 납치 사건 외에 법무부의 유능한 엘리트 관료의 피살 사건, 그리고 이어지는 전직 검사의 피살 사건이 벌어진다. 그리고 그곳 현장에 남겨진 알파벳 L. 여기에 가석방된 여인의 잠적 사건, 그리고 어린이집 버스 사건 당시 그 안에는 현직 법무부 장관의 감춰진 손자가 있었다. 이 모든 사건들은 사실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 최종 자리에 바로 루팡의 귀환이 있다. 이 루팡은 과연 누구일까?

 

소설은 너무나도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그러니 책을 펼치면 놓을 수 없다. 끝까지 읽게 된다. 더 고약한 것은 2권 마지막 장을 덮으며 3권이 궁금하다는 점. 작가는 작정하고 그렇게 끝을 맺는다. 그러니 3권을 곧장 펼쳐야 한다. 이왕이면 1~3권을 모두 준비해두고 한 호흡이 읽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아니 아직 읽진 못했지만, 올해 4권이 나왔으니 이 또한 준비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