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 수학술사 1 - 쉽고 빠르게, 쾌속 계산법 ㅣ 스토리에듀 1
강호 지음, 리버앤드스타 그림 / 이지북 / 2022년 9월
평점 :
베다 세계의 산수국 시골 마을인 탈레스의 어느 가게를 한 소년이 보고 있답니다. 손님들이 물건을 사고 돈을 내면 빠른 계산으로 거스름돈을 돌려주는 소년 최강수, 강수 앞에 한 아주머니가 찾아옵니다. 시골마을과는 어울리지 않을 외형의 아주머니는 바로 소년의 아버지 후배랍니다. 강수의 아버지는 산수국 역사상 가장 뛰어난 수학술사랍니다. 하지만 지금은 추방당하여 이렇게 시골 가게를 운영하는 상태랍니다.
그런 아버지를 찾아온 아주머니는 수학무공학교의 선생님인 암산 선녀랍니다. 암산 선녀가 강수네 가게에 찾아온 이유는 베다 세계에 엄청난 위기가 찾아올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랍니다. 이렇게 찾아온 암산 선녀의 말에 강수의 엄마 신속 선녀는 남편 최강산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홀로 남게 된 강수는 암산 선녀를 따라 수학무공학교에 들어가게 됩니다. 수학무공학교에 들어간 강수는 어느 누구보다도 최선을 다해 암산 수련을 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수학비무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서입니다. 수학비무대회에 우승한 사람에게는 한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고 합니다. 강수는 추방당한 아버지를 복권시키기 위해 이 대회에 출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수학비무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선 먼저, 수학의 탑 레벨 테스트에 합격하여만 합니다. 이 테스트는 대단히 위험하여 테스트에 임할 실력을 갖춘 자에게만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최선을 다해 실력을 키워 나가는 강수는 과연 이 테스트에 임할 수 있을까요?
『최강 수학술사』는 재미난 스토리와 함께 초등 1-4학년 교과 과정의 사칙연산에 대해 공부하게 해줍니다. 단순한 사칙연산이 아닌 보다 빠르게 계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어, 이 책을 꼼꼼하게 읽는 어린이들이라면 사칙연산의 새로운 경지(?)에 도달하게 해주리라 여겨집니다. 학습동화들은 재미가 없다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는데, 스토리 역시 재미나니 즐겁게 책을 즐기며 수학의 맛도 즐길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다음 이야기도 궁금하며, 또한 어떤 수학의 기술들을 습득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