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니와 악몽 가게 3 - 수상한 털북숭이와 겨울 탐험 닌니와 악몽 가게 3
막달레나 하이 지음, 테무 주하니 그림, 정보람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전거를 살 돈을 마련하기 위해 악몽 가게에 취직하게 된 닌니는 그곳 악몽 가게에서 이상한 일들을 거듭 경험하게 됩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이상한 일을 만나게 될까요? 닌니와 악몽 가게3번째 이야기는 수상한 털복숭이와 겨울 탐험이랍니다.

 

닌니가 가게에 출근했는데, 가게에 가까워 올수록 추워집니다. 그리고 가게 안은 온통 폭설이 내리고 있답니다. 이렇게 실내에 폭설이 내린다는 설정 자체가 흥미를 유발합니다. 역시 악몽 가게답네요. 이렇게 몰아치는 폭설로 인해 가게 안은 온통 얼어붙게 됩니다. 충치 요정들도 꽁꽁 얼어붙어 괴로워합니다.

 

결국 가게의 유령인 페르차와 종업원 닌니, 그리고 사장님인 이상한 할아버지는 탐험대를 만들었답니다. 과연 무엇 때문에 이렇게 가게 안이 온통 폭설이 가득하며 얼어붙고 있는지를 알아내기 위해서 말입니다.

 

그런데, 가는 곳마다 만나게 되는 하얀 털복숭이 거인이 있답니다. 문틀에 끼여 있기도 하고요. 계단 난간에 머리가 끼여 계단을 꽉 막고 있기도 하답니다. 마녀 솥에 몸이 끼인 채 창고 문 사이를 막고 있기도 하고, 계단에 드러누워 탐험대들에게 밟히며 비명을 지르며 귀찮게도 합니다. 그런데, 이 하얀 털복숭이 거인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책장을 처음 펼쳤을 때, 나오는 내용은 예티 설인에 대한 내용이랍니다. 그래서 계속하여 예태가 기온을 낮추고 폭설을 내리는 범인이 아닐까 생각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전혀 다른 존재였답니다. 닌니와 악몽 가게시리즈에서 언제나 말썽을 피우던 존재가 하나 있답니다. 그 녀석이 이번에도 말썽을 부렸네요.

 

닌니와 악몽 가게시리즈는 초등 2학년인 저희 집 아들 녀석이 참 좋아한답니다. 책을 받자마자 읽습니다. 그리 책을 많이 읽지 않는 아들 녀석인데 말이죠. 자신의 입맛에 맞는 내용들이 책 안에 있나 봅니다. 그러니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는 책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들 녀석은 벌써 다음 책을 기다린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