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 미스터리 키친
이시모치 아사미 지음, 김진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은 작가의 나가에의 심야상담소의 속편입니다. 작가의 작품을 처음 만났던 것은 청부살인, 지금 하고 있습니다란 장편을 통해서였습니다. 그 뒤에 나가에의 심야상담소를 만났고, 이제 또 다시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란 작품을 만났습니다.

 

이 책은 전작 나가에의 심야상담소와 마찬가지로 연작단편집입니다. 전작과 이번 작품의 설정에서 다른 듯 같은 점이 있다면 그것은 술을 좋아하는 네 사람 즉 두 부부가 모여 궁합이 맞는 요리와 술을 곁들여 나누며 여기에서 떠오르는 어떤 추억에 얽힌 이야기를 꺼내게 되고, 그것에 따른 추리를 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술과 음식의 자리에서 추리가 이루어진다는 점은 전작과 같습니다.

 

반면 참석 인원이 달라졌습니다. 전작에서는 인 유아사 나쓰미(술 한됫병을 단숨에 들이키는 나쓰미라고 부를 정도의 말술의 능력자랍니다.)와 절친 구마이 나기사, 그리고 한 남자 나가에 다카아키가 언제나 한 사람의 친지를 초청하여 나가에의 원룸에 모여 술자리와 함께 추리를 이어갔다면, 이번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에서는 이제 시간이 흘러 모두 가정을 이룬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두 부부가 각기 자신들의 자녀들인 다이(4, 후유키 부부의 아들)와 사키(2, 나가에 부부의 딸)와 함께 등장합니다. 구마이 나기사는 나가에 다카아키와 부부가 되었고(그래서 구마이 나기사는 남편의 성을 따라 나가에 나기사가 되어 등장합니다.), ‘유아사 나쓰미는 후유키 겐타와 부부가 되어 후유키 나쓰미가 된 상태로 나온답니다. 한 동안 나가에 부부가 외국에 나가 있어 모임을 갖지 못하다가 다시 귀국함으로 모임을 시작하면서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이 열리기 시작하빈다. 물론 이번에도 주된 탐정 역할은 나가에가 맡아 합니다.

 

음식과 술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여기에서 연상된 어떤 사건을 누군가 말하게 되고, 그 이야기를 듣고 무심한 듯 툭 던지는 나가에의 한 마디. 그 뒤에 잠시 흐르는 정적, 정적 뒤에 나가에가 던진 말 한마디의 의미가 무엇인지 추리로 풀어내는 진행으로 이야기들이 진행됩니다. 그래서 때론 반복되는 패턴과 설정 설명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잔잔한 가운데 펼쳐지는 반짝이는 추리가 소소한 즐거움을 전해주는 소설입니다.

 

소설은 기본적으로 맛난 음식과 여기에 궁합이 맞는 술이 등장하는 패턴을 보이기에 공복에 읽으면 괴로움을 당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은 미스터리를 위해 차리진 심야의 식탁에 독자들을 초청합니다. 과연 어떤 미스터리가 한 상 가득 차려졌는지 그 식탁에 앉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