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8 -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 책 읽는 샤미 19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꼴찌 마녀 밀드레드8번째 책은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입니다. 지난 학기에 경연대회에 나갈 복장을 다 태워버림으로 위기에 처했던 밀드레드는 자신의 강아지 스타와의 공연을 통해 놀라운 비행 재능을 선보였고, 결국 대회 1등을 차지하게 되었죠.

 

그런데, 또 다시 위기가 찾아옵니다. 그건 스타가 버려진강아지가 아니라 서커스단이 이동 중에 우리에서 떨어진 강아지, 잃어버린강아지였던 겁니다. 그래서 서커스단에서는 강아지를 찾고 있었고, 이 사실을 안 에셀은 이 일을 공론화시켜버립니다. 물론 강아지를 위해서도 강아지를 잃어버린 사람을 위해서도 아닙니다. 오직 밀드레드를 골탕 먹이기 위해서입니다. 비행을 잘 하는 스타가 아닌 빗자루 비행을 싫어하는 고양이 태비와 함께 비행을 하게 함으로 밀드레드가 다시 꼴찌 마녀로 돌아가도록 만들려는 겁니다.

 

결국 밀드레드는 강아지 스타를 빼앗기고 맙니다. 아니 원 주인에게 돌아간 거죠. 그런데, 스타와 밀드레드의 만남은 정말 이렇게 끝나고 마는 걸까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이렇게 스타와 서커스단의 이야기가 하나의 주류를 이룹니다.

 

밀드레드는 친구들과 함께 서커스단을 찾게 되고, 그곳 주인들이 그렇게 나쁜 사람들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그곳에 있는 동물들이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동물들을 모두 구해주겠다는 약속을 해버리고 맙니다. 동물들과 말이죠. 물론, 지난 번 밀드레드가 발명한 동물이 말하게 하는 약물을 통해 말입니다. 그런데, 이제 어쩌죠? 밀드레드가 무슨 수로 동물들을 서커스단에서 나오게 할 수 있을까요?

 

또 하나의 이야기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최우수 마녀 시상식에 있습니다. 이제 4학년을 끝내며 그동안의 성적에 대해 시상을 하게 된답니다. 특히, 마지막 학년에서 선출되는 학생대표가 누가 될지가 관심이랍니다. 여태 할로우 가문(밀드레드를 괴롭히는 에셀의 가문)이 그 학년에 있는 한 단한 번도 할로우 가문 이외의 학생에게 돌아간 적이 없는 학생대표, 그런데 이번엔 이변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모든 학생들이 반기고 말입니다. 누구에게 학생대표 자리가 돌아가게 될지 알겠죠? 그런데, 과연 어떻게 그런 결과를 낳게 되는 걸까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주변사람들의 마음을 산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특히, 이번 최우수 마녀 시상식에서는 팀스피릿상수상이 누구에게 돌아가는 지도 관심이랍니다. 물론 에셀은 이것마저 차지하기 위해 눈이 보이는 행동들을 한답니다. 하지만, 겉으로 드러나는 그런 행동들이 아닌 진정한 마음이 어떤지 시간이 지나면 다 알게 된답니다. 마치 정치인들이 겉으로 포장된 행동들을 하여 국민들을 속인다 할지라도 결국엔 모든 것이 다 드러나게 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라면서 무엇보다 팀스피릿상과 같은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