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의 땅 1부 6 : 맹세 용기의 땅 1부 6
에린 헌터 지음,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들이 만들어가는 동물 모험 판타지 <전사들 시리즈>, 그리고 개들이 만들어가는 동물 모험 판타지 <살아남은 자들> 시리즈로 독자들을 즐겁게 해줬던 작가 팀 에린 헌터의 또 하나의 흥미진진한 동물 모험 판타지 <용기의 땅> 시리즈 1부의 마지막 책인 6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맹세입니다.

 

누구의 맹세일까요? “용기의 땅의 위대한 아버지가 된 쏜의 맹세일 수도 있겠습니다. “용기의 땅을 지켜내겠다는 맹세 말입니다. 아울러 자신의 아버지를 죽였던 타이탄을 향해 복수하고 말겠다는 사자 피어리스의 맹세이기도 합니다. 또는 위대한 아버지를 도와 용기의 땅을 지켜내겠다는 많은 동물들의 맹세일 수도 있겠습니다.

 

지난 이야기에서부터 용기의 땅을 위협하는 가장 큰 문제는 금빛 늑대 무리들이었습니다. 이들은 영혼을 먹는 자들입니다. 생존을 위해 다른 동물들의 목숨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심장만을 빼내먹는 못된 무리들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뒤에서 조종하는 자는 바로 그 못된 사자 타이탄이고요. 그러니 타이탄이야말로 여전히 용기의 땅을 위협하는 문젯거리입니다. 그리고 이에 맞서는 사자 피어리스, 코끼리 스카이, 개코원숭이 쏜과 이들을 돕는 친구들, 과연 이들은 타이탄의 위협으로부터 용기의 땅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타이탄이 가는 곳마다 자연의 균형은 무너지고 죽음만이 남게 됩니다. 자연의 질서를 위협하는 타이탄의 악마성은 치가 떨릴 정도랍니다. 그럼에도 강하고 게다가 간교하기까지 해서 타이탄에 의해 계속하여 많은 생명이 사라져 갑니다. 쏜의 짝이었던 베리 역시 죽음을 맞게 되고요. 그런 못된 타이탄 주변에는 그 힘에 빌붙는 수많은 동물들이 있답니다.

 

하지만, 모두 타이탄 편에서 자신의 안위를 생각하는 것만은 아니랍니다. 자신들의 목숨을 내어놓고 자신의 무리를 지켜내려는 자들, “용기의 땅을 지켜내려는 자들이야말로 용기의 땅용기의 땅이 되게 만드는 원동력이랍니다. 이들의 연대가 가슴을 뜨겁게 한답니다. 1부는 이번 이야기로 끝을 맺게 됩니다. 이제 새롭게 시작될 2부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들이 용기의 땅을 채워가게 될지 기대해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