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구석구석 야생 동물 탐험 - 동물 알고 있나요? 5
마이클 리치.메리엘 엘랜드 지음, 오지현 옮김 / 다섯수레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고 있나요?> 시리즈 5번째 책인 출동! 구석구석 야생 동물 탐험이란 책을 만났습니다. 이 책은 지구상의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책입니다. 물론 지구상의 수많은 동물들을 다 만날 순 없습니다. 그럼에도 책은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만나게 해줍니다. 포유류 가운데 다양한 육식 동물들, 그리고 잡식 동물과 포식 동물들을 만나게 해줍니다. 조류, 파충류, 양서류, 그리고 해양 동물들, 여기에 곤충이나 절지동물, 편형동물, 환형동물, 기생동물 등 다양한 무척추 동물들을 만나게 해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며, 이런 동물들의 특징은 무엇이며, 분포도, 멸종 위기 등 각각의 동물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배우기도 합니다. 또한 재미난 내용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예를 든다면 낙타가 화가 나면 침을 뱉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침만 뱉는 것이 아니네요. 낙타는 화가 나면 먹었던 음식물을 게워내서 뱉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침 정도가 아닌 엄청난 악취를 동반하게 되는 거죠. 또한 우린 상체에 비해 하체가 긴 사람을 숏다리라고 부르곤 하는데, 오랑우탄은 어마어마한 숏다리였답니다. 팔이 다리보다도 무려 1.5배나 더 길다고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재미난 내용들을 만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아울러 이 책의 강점 가운데 하나는 화상도 높은 멋진 사진들이 가득하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동물들의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는 것만도 즐거운 시간이랍니다.

 

아울러 이 책이 어린이 독자들에게 주는 선한 영향력이 있답니다.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 알아가다 보면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며, 더 나아가 동물들을 사랑하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다짐을 하게 해준답니다. 특히, 멸종 위기 가운데 있는 동물들을 만나게 되면 이들의 생존을 위해 우리가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하는지를 돌아보게 해준다는 점이야말로 선한 영향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