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강사가 추천하는 VR 메타버스 인기학과 진로코칭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정유희.황현성.안계정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로 로드맵 시리즈><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책을 계속 만나 읽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산업 분야에 대한 진로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식당에 가서 음식을 주문했더니, 잠시 후 로봇이 음식을 가져다주더라고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답니다. 박물관에서는 이미 로봇이 도슨트 역할을 하고 있고요. 이렇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메타버스영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마지막 책은 바로 그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EBS 강사가 추천하는 VR 메타버스 인기학과 진로코칭이란 제목이랍니다.

 

책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메타버스 산업은 무엇이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 내지 변화는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려줍니다. 물론 현 메타버스 대표적 기업들을 소개해주기도 하고요. 다양한 메타버스의 용어들을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상식을 키워나갈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렇습니다. 이 책, 그리고 이 시리즈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이들 각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꼭 진로를 위한 것만이 아니더라도 각 분야에 대해 알길 원하는 독자들이 읽어도 좋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이 시리즈는 <진로 로드맵 시리즈>인만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자녀들이 보면 좋습니다. 아울러 자녀들의 진로 선택에 있어 좋은 조언을 해주길 바라는 부모님이 공부하면 좋고 말입니다.

 

이 책에서는 특히 메타버스 영역 가운데서도 VR, AR, 그리고 게임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해줍니다. 게다가 이런 분야의 공부를 할 수 있는 학과를 소개해줍니다. 이 역시 이 시리즈의 강점이죠. 특히, 이 시리즈의 강점 가운데 하나는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만이 아니라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친구들을 위한 고등학교 진로 역시 함께 겸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시리즈의 책은 6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들을 딸아이 책꽂이에 예쁘게 꽂아놓으렵니다. 아이가 궁금한 분야의 책을 펼쳐 공부하고 자신에게 맞는 꿈을 찾길 바라며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