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강사가 추천하는 로봇 인공지능 인기학과 진로코칭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안계정.안세희.정유희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우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예전엔 SF 영화 속에서나 만날 수 있던 풍경이 이젠 우리 삶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런 시대 속에서 직업을 선택하게 될 학생들을 위한 <진로 로드맵 시리즈><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이번엔 로봇 인공지능분야에 대한 책을 만났습니다.

 

책을 통해 먼저 인공지능과 로봇 관련한 현재의 동향은 어떤지,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알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고, 또한 이런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여기에서 어떤 것들을 공부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책은 잘 알려줍니다.

 

우리 사회는 이미 고령화 사회를 넘어 초고령화 사회로 들어섰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로봇 분야 산업이 전망이 밝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거노인의 숫자는 점점 늘어만 가는데, 이분들의 욕구 가운데 하나가 바로 사회적 욕구, 즉 외로움에 대한 해소입니다. 이를 위한 휴먼케어 로봇의 활용도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겠죠. 특히, 휴머노이드 로봇이라면 더욱 외로움을 달랠 수 있을 겁니다. 노년의 연약함에 도움도 받을 수 있을 테고요.

 

우리 자녀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바쁜 부모 대신 방과 후 생활 뿐 아니라 통학 과정, 그리고 학업 역시 로봇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분명 이러한 개인로봇 시대가 오겠죠. 그렇기에 책은 이런 로봇의 다양할 활용도와 최근의 현황,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 등을 보여줍니다.

 

아울러 이를 위해 우리 학생들이 어떤 학과에 진학을 해야 하는지, 그를 위해 어떤 과목에 강점을 갖고 있어야 하며, 어떤 공부로 준비를 해야 하는 지 진학코칭을 잘 해줍니다. 뿐 아니라 이 시리즈의 강점 가운데 하나는 성적이 잘 나와 좋은 학과 좋은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학생들 뿐 아니라 성적이 썩 좋지 않은 친구들, 그래서 대학보다는 고등학교 졸업 후 관련 업종에서 일하길 원하는 친구들을 위해서도 진로코칭을 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 공부를 하며 취업할 수 있게 돕는 고등학교들 역시 소개해주고 있거든요.

 

그러니 인공지능 산업, 로봇 산업과 관련된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이 책 EBS 강사가 추천하는 로봇 인공지능 인기학과 진로코칭은 필독서가 됩니다. 뿐 아니라 인공지능 로봇 분야가 궁금한 학생들에게도 이 책은 큰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진학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이 분야의 현 동향과 그 내용에 대해 알고자 하는 일반 독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쉽게 설명하는 내용들을 술술 읽으며 이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니 말입니다. 또한 자녀들의 진로에 대해 좋은 조언을 해주길 원하는 부모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책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