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강사가 추천하는 PAV 모빌리티 인기학과 진로코칭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정유희.안계정.장현아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책을 몇 권 만나 읽어봤습니다. 진로에 대해 고민해야할 시기가 다가오는 아이들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길 바라며, 또 한편으로는 각 분야에 대한 공부도 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결과는 이 시리즈의 책을 읽어본 것은 대 만족입니다.

 

이번에 또 한 권의 책을 만났습니다. 이번엔 모빌리티분야에 대한 책으로, 제목은 EBS 강사가 추천하는 PAV 모빌리티 인기학과 진로코칭입니다. 책은 자율주행차량,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개인비행체(PAV), 위그선, 하이퍼루프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십여 년 만에 차량을 교체했는데, 자유주행차량이 아님에도 모빌리티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느끼고 있답니다. 왜 그리 반도체 문제에 차량 생산이 민감할 수밖에 없는 지를 차를 탈수록 느끼고 있답니다. 고속주행시 자동으로 차선유지를 해주고(손을 놓아도 차선에 맞춰 핸들이 유지되고, 약한 곡선에선 스스로 핸들을 틀기도 합니다.), 크루즈 기능이 예전엔 속도만 유지했다면 이젠 앞차와의 간격에 따라 차량 스스로 속도를 조절합니다. 진입로에 진입할 때, 다른 차량이 다가오는 것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경우 차량이 스스로 브레이크를 밟기도 합니다. 예전엔 차량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려면 USB에 다운을 받고 30분가량 차에서 머물러야만 했는데, 지금은 그저 클릭 한 번으로 끝입니다. 그 외에도 안전 위주로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얼마나 기술이 발전했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그리 좋은 차량도 아닌데 말입니다. 이런 내용들을 책을 통해 만나게 되는 즐거움도 있었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겠죠. 그렇기에 이 분야가 얼마나 발전 가능성이 큰 분야인지를 알 수 있었답니다. 책은 이런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려주기에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하길 원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이 시리즈의 강점 가운데 하나는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 뿐 아니라 성적이 그리 좋지 않은 학생들이라 할지라도 이 분야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각 분야의 공부를 할 수 있는 고등학교는 어디며 무슨 과가 있는지, 또한 대학은 어떤 대학, 어느 학과가 있는지. 뿐 아니라 이를 위해선 어떤 과목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진로코칭책이니 말입니다.

 

시리즈의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 EBS 강사가 추천하는 PAV 모빌리티 인기학과 진로코칭는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 흥미롭고 재미난 책읽기였답니다. 아울러 아이가 이쪽에 관심을 보이면 길을 제시해줄 수 있는 지식을 갖췄다는 뿌듯함도 있고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