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실체와 가치 - NFT와 블록체인이 이끌어갈 메타버스 시대의 경제 생태계
장세형 지음 / 위키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체불가토큰(NFT)이 여전히 핫 이슈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어느 대학생은 5년간 찍은 셀카를 NFT로 발행했는데, 이 사진이 14억에 팔려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며칠 전엔 나이키에서 NFT 한정판 신발을 900만원에 내놓았습니다. 신을 수도 없는 신발이지만 900만원이라니 놀랍기만 합니다.

 

대체 NFT가 무엇이기에 이런 광풍이 불고 있는 걸까요? 메타버스에 대한 서적들을 읽다보면 꼭 언급되는 항목 가운데 하나가 NFT입니다. 그래서 메타버스에 대한 서적을 통해 대략적인 개념과 내용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보다 더 상세한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 딱 맞는 책을 만났습니다. 바로 이 책 NFT 실체와 가치입니다.

 

이 책은 NFT에 대한 설명으로는 정말 다양한 것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소 거리가 있어 보이는 증서(증권)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토큰들(이 가운데는 학창시절 사용했던 승차권이나 토큰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자산 등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저자의 주장은 많은 사람들이 대체불가토큰에서 대체불가라는 개념에만 집중하고 정작 토큰에는 뒷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본질이 훼손된 엉뚱한 개념으로 오해받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토큰에 대한 개념의 접근부터 차근차근 시작하여, 블록체인과 비트코인, 대체불가토큰의 개념정리, 그리고 가치와 전망, 메타버스와의 상관관계 등 다양한 개념들을 설명해줍니다. 이 책 NFT 실체와 가치NFT에 대한 설명으로는 정말 방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NFT가 돈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잘못된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라고 말입니다. 이 책 NFT 실체와 가치을 통해 건강한 개념정리와 함께 건강한 투자를 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NFT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독자라면 여러 책들을 기웃거리기보다는 이 책 NFT 실체와 가치한 권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