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애니북 4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애니북 4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작년(2021) 하반기에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애니북 4권을 만났습니다. 이번 편에는 제10화 위험한 축제, 이글거리는 가면 속 불꽃, 11,12화 눈감지 못하는 자들, 감염된 도시의 비극()() 가 실려 있습니다.

 

위험한 축제, 이글거리는 가면 속 불꽃에서는 아이기스(유럽의 비밀 퇴마 집단으로 세상에 있는 사악한 악귀들을 처치하는 퇴마사들의 모임입니다.) 본부 지하 감옥에서 잭오랜턴이란 녀석이 탈출하게 됩니다. 아이들을 좋아하는 귀신이지만, 아이들이 자신과만 놀길 바라고, 폭주하면 온 마을을 불바다로 만들어버리는 위험한 녀석이랍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할로윈 호박을 뒤집어 쓴 모습으로 할로윈 축제가 벌어지고 있는 한국의 공원으로 온 겁니다. 온통 호박 모양이 가득한 곳에서 이 녀석을 어떻게 찾아낼 수 있을까요? 이 녀석 잭오랜턴을 쫓아 온 리온과 사라, 그리고 하리와 친구들은 이 녀석을 찾아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을까요?

 

11, 12화인 눈감지 못하는 자들, 감염된 도시의 비극에서는 갑자기 좀비들이 출현하기 시작합니다. 하리네 학교에서 좀비가 출현하여 선생님이, 그리고 친구들이 좀비에게 물려 좀비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결혼기념일을 맞아 오랜만에 데이트를 하게 된 하리네 부모님 역시 좀비들의 습격을 받게 됩니다. 그런 가운데 결국 하리네 엄마가 좀비에게 물려 좀비로 변하고 맙니다. 과연 이런 상황을 어떻게 되돌릴 수 있을까요?

 

이 모든 일은 은혼귀에 의해 벌어진 일입니다. 은혼귀의 원혼을 풀어주기 위해선 은혼초를 찾아내야만 하는데, 과연 친구들은 은혼초를 찾아내 은혼귀의 원혼을 풀어주고 좀비로 변한 이들을 다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신비아파트가 아이들에게 인기를 끄는 비결은 아무래도 오싹한 즐거움, 으스스한 즐거움이 한 몫 할 겁니다. 하지만, 그것만은 아닙니다. 못된 귀신들의 이면을 들여다보면 그들 모두 그렇게 변할 수밖에 없는 아픔의 자리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원혼이 그들을 그렇게 변하게 만든 거죠. 신비아파트의 친구들은 바로 그런 근원을 어루만져줍니다. 이것이야말로 신비아파트의 힘이자 선한 영향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치유하는 그런 멋진 이야기이기에 무시무시함을 다 잊게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등장하는 잭오랜턴과 은혼귀 역시 아픔의 자리가 있습니다. 그런 아픔의 자리를 살펴보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촉촉해지고 따스해짐을 느끼게 됩니다.

 

, 이번 이야기에서는 하리를 돕는 의문의 퇴마사의 정체가 밝혀진답니다. 과연 그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