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를 위한 친절한 가상화폐 투자 - 비트코인부터 메타버스 & NFT까지 이것만 알면 코린이도 대박!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호화폐 투자로 대박이 난 사람들도 많겠지만, 내 주변에는 재미를 봤다는 사람보다는 쪽박을 찼다는 사람들이 제법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친구가 하라고 해서 했다가 그랬다는 것(그런데, 생각해보면 왜 다들 친구 탓일까? 최초의 친구는 또 누구일까 궁금하다.). 아무튼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암호화폐는 대박이 나면 그만큼 큰 이익을 얻겠지만, 그만큼 위험자산인 것은 분명하다.

 

이 책 코린이를 위한 친절한 가상화폐 투자의 저자는 말한다. 위험자산일수록 공부가 필요하다고. 공부와 철저한 분석을 통해 투자의 위험을 낮춰야 한다고 말이다. 이 책은 책 제목처럼 상당히 친절하게 가상화폐 투자에 대해 설명해준다. 가상화폐에 대한 책이나 메타버스 NFT 등의 책들을 요 근래 제법 읽었다. 그런데, 이런 책들을 읽으며 느꼈던 갈증이 있었다. 책들이 이야기 해주는 공부도 유익하고 좋지만, 좀 더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책을 만나고 싶다는 갈증이 있었다.

 

자동차를 몰고 싶은데 운전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보다는 자동차의 발달 역사나 자동차의 구조 및 원리 등에 대해서만 배우게 된다면 마땅히 갈증이 일게 마련이다. 마치 이와 유사하게 많은 책들이 그 역사나 배경지식을 알려주는데 더 많은 분량을 할애하는 것이 사실이다. 반면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실제적으로 가상화폐를 투자하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물론 가상화폐의 개념이나 역사,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또는 채굴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들도 해준다. 뿐 아니라 저자의 전문분야인 법적인 부분도 설명해주고 있다. 하지만 이런 설명에서 그치지 않고 가상화폐 거래소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더 나아가 회원가입 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다.

 

, 이 책은 자동차의 구조만 잔뜩 설명하고 그치지 않고 자동차를 운전하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이런 설명이 유익한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가 될 순 없을 것이다. 운전이 익숙해지도록 끊임없이 연습을 해야 결국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듯, 이런 책들을 통해 공부하고 실제적인 감각을 길러나가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책을 읽다 보니 아무래도 가상화폐 소식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데, 어제는 급등하더니 오늘은 또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가상화폐에 투자한 이들은 이로 인해 일희일비 할 수밖에 없겠지만, 좋은 길라잡이들을 통해 공부하고 분석하는 힘을 길러 투자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면 좋겠다. 이 책이 그 첫걸음의 귀한 밑거름이 되리라 여겨진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