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드볼 2 메카드볼 애니북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종류의 공을 잘 다루는 재능을 타고난 영웅은 엄마의 심부름으로 창고를 정리하다 그곳에서 신비한 구슬을 만나게 됩니다. 바로 메카드볼입니다. 이 신비한 구슬 안에 담겨진 에너지로 메카니멀들을 움직일 수 있답니다. 그렇게 영웅은 메카드볼과 함께 창고에 숨어 있는 메카니멀 아칸을 만나게 되고, 아칸의 세터가 됩니다. 영웅은 아칸과 함께 악의 무리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데, 과연 악당 콤비인 마보리단, 그리고 그 뒤에 있는 키라얀 등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못된 녀석 키라얀은 메카드볼을 찾기 위해 다른 차원에서 지구로 온 녀석이랍니다. 이 녀석이 메카드볼들을 찾기 전에 영웅이 찾아야 하는 거죠. 과연 어떤 메카드볼을 찾을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떤 메카니멀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애니메이션 <메카드볼>의 애니북 2권에서는 7다시 만난 세 친구부터 12부둣가의 대결까지 실려 있습니다. 이번 책에서는 전갈 메카니멀 디스피온, 유니콘 메카니멀 칼리고, 돌핀 메카니멀 앤, 트윈캐논 메카니멀 드라코스, 불나방 메카니멀 파이모스 등 다양한 메카니멀들이 등장한답니다. 이 가운데 선한 메카니멀은 누구이고, 악한 메카니멀은 누구일까요?

 

물론, 이들 개인의 개성과 본성이 있겠지만, 메카니멀은 누구에게 사용되느냐에 따라 악의 도구로도 선의 도구로도 사용된답니다. 그러니 그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이 어떤 모습이냐가 더 중요한 거죠. 하지만, 과연 그뿐일까요? 악의 도구가 되지 않기 위한 멋진 저항은 없는 걸까요? 악의 도구가 되지 않기 위한 선한 저항 역시 기대해보게 됩니다.

 

<메카드볼>은 이처럼 선과 악의 대결구도를 보여줌으로 어린이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선의 편에 서야 함을 유도하고 있답니다. 이것이야말로 <메카드볼> 이야기의 힘이겠죠.

 

그런데, 영웅과 세라의 관계가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게 될지, 그리고 영웅 어머니의 잃어버린 기억은 어떻게 될지 역시 궁금해집니다. 이를 위해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