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 - 어몽어스에서 NFT까지 메타버스 개념 수업
이동은 지음 / 이지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메타버스란 말을 참 많이들 합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이 책 메타버스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는 메타버스의 개념부터 시작하여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게 언제 어디에서인지 그리고 이 용어의 의미는 무엇인지를 설명해줍니다. 메타버스란 쉽게 말하면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가상세계라면 우린 가짜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이에 대해 저자는 말합니다. “가상이란 개념은 가짜가 아니라,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실재의 반대 개념이라고 말입니다. ,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실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가짜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가상 세계에서 갖게 되는 경험들은 결코 가짜가 아니기 때문이며, 이미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는 상호 영향을 주고 받고 있어 그 세계 역시 우리들 현실 세계의 확장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 즉 현실 세계의 확장이면서 서로 간에 영향을 끼치는 공간이 바로 가상세계인데, 그러한 메타버스의 영역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책은 알려줍니다.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미러월드, 게임의 세계, 부캐 등 다양한 메타버스에 대해 소개합니다. 책은 메타버스를 무작정 옹호하진 않습니다. 그 부작용이나 주의해야 할 점들을 지적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우린 이미 메타버스 세상 안에서 살아가고 있고, 앞으로도 살아가야하기에 우리가 이 세계,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미 우린 메타버스에 올라탔습니다. 그리고 이곳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분리된 또 다른 세계가 아니라 현실 세계의 확장임을 저자는 말합니다. 물론 저자는 현실의 나를 잊지 말아야함을 당부합니다. 그리고 때론 메타버스에서 내려오는 자신만의 규칙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우린 앞으로 수없이 메타버스에 올라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메타버스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와 같은 책들을 통해 메타버스에 건강하게 올라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미 가상 세계는 우리의 현실 세계에 영향을 끼치는 하나의 공간, 확장된 또 하나의 세계이니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