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 365일 하루 5단어 암기 습관의 기적 : 교육부 지정 초등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500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오며 가며 영단어를 가까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죠? 바로 여기 그런 방법으로 영단어를 익힐 수 있는 책(?)이 있습니다. 탁상용 단어장입니다. 반석출판사에서 출판된 책으로 탁상용 카렌더처럼 테이블 위에 세워두고 시시때때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아이로 하여금 수시로 접할 수 있게 했답니다. 물론, 아이에게 단어를 살짝 물어봄으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고요. 함께 단어를 소리 내어 읽어보기도 했답니다. 이제 초등2학년인 아들 녀석 새로운 문물을 접하니 관심을 갖네요.

 

하루에 한 장씩 다섯 단어를 외울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한 장씩 넘겨가며 매일 단어를 외우는 습관을 기를 수 있죠. 끝까지 진행했으면 이제 반대방향으로 다시 한 장씩 넘어가게 되면 365일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여기에 더하여 주제별 일상단어 500, 도합 1300개의 단어를 외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마다 공부한 단어를 다시 복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매주 회화 문장을 3개씩 수록하고 있어 이 역시 좋습니다.

 

초등학생들에게는 한글 발음 표기 역시 필요합니다. 발음 기호만이 아닌 친절하게 한글 발음 표기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에게는 너무 좋습니다. 한글 발음으로 읽는다고 해서 발음에 문제가 생기는 것 아닌가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탁상용이라는 점이 대단히 매력적입니다. 아이가 앉는 자리 앞에 올려놓으면 자연스레 볼 수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로 인해 영단어를 익힐 좋은 환경은 준비되어 있으니 매일 매일 반복적으로 영단어를 외우는 습관을 기르기만 하면 되겠어요.

 

우리 아이들의 영단어 공부, 반석출판사의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와 함께 1300번째 단어인 explore를 향해 영단어 탐험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