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어맛! 관용구 맛집 - 말맛이 살고 글맛이 좋아지는 EBS 초등 어맛!
홍옥 지음, 안주영 그림 / EBS BOOKS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맛 관용구 맛집이란 제목이 이 책은 <EBS 초등 어맛! 시리즈> 가운데 한 권입니다. <EBS 초등 어맛!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맛보고 배우는 어휘 맛집이라고 책은 설명합니다.

 

책을 읽어보니 정말 어휘 맛집입니다. 맛집의 음식을 먹을 때는 맛이 있을 뿐더러, 먹은 후에는 이 음식이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처럼, “어휘 맛집역시 그렇습니다. 내용을 살펴볼 때,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때론 짧은 만화로, 때론 한 컷 카툰으로 흥미롭게 내용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퀴즈 형식으로 되어 있어, 빈칸에 들어갈 단어가 무엇일까 궁리하며 관용구를 맞추려는 의욕을 솟아나게 합니다.

 

그 내용의 설명 또한 충실합니다. 설명을 읽다보면 전혀 모르는 관용구라 할지라도 그 정확한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그러니 이곳 어휘 맛집역시 맛나게 먹을뿐더러 우리 아이들의 어휘력을 쑥쑥 키워주게 됩니다. 좋은 음식이 키를 쑥쑥 키워주듯 말입니다.

 

어떤 의미의 관용구를 설명함에 있어 그 한 가지 표현만이 아니라, 같은 의미를 가진 또 다른 표현이나 다른 의미의 표현 역시 함께 알려줌으로 더욱 어휘력을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어쩌면 고학년 아이들이라면 익숙한 표현들이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책의 내용을 충실히 읽을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관용구의 의미와 쓰임 뿐 아니라, 그 기원을 알 수 있는 내용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내용들 가운데는 어른조차 생소한 내용 역시 없지 않습니다. 그러니 책을 꼼꼼하게 읽어나간다면, 우리 아이들의 어휘력은 금세 쑥쑥 자라게 될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어맛 관용구 맛집을 선택하고 이 집에 들어간 모든 독자들은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쯤이면 분명 더욱 풍성한 어휘력과 더욱 맛깔 나는 표현을 할 줄 아는 어린이로 성장해 있을 겁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