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그래픽 노블 : 레이븐포의 길 전사들 그래픽 노블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청소년 독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판타지소설 <전사들> 시리즈의 이야기가 그래픽 노블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그 두 번째 이야기는 레이븐포의 길입니다. 그래픽 노블로 독자들을 찾아온 <전사들> 이야기는 소설 <전사들> 시리즈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감춰진 이야기를 독자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러니 <전사들> 시리즈에 대한 전이해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전사들 시리즈>를 사랑하고 읽은 독자들이라면 더욱 재미나게 읽을 수 있겠죠.

 

이번 이야기는 레이븐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사들> 시즌1에서 천둥족의 훈련병으로 등장하는 고양이로 나중에 천둥족의 지도자가 되는 파이어스타의 친구이기도 합니다. 어찌 보면 전사로서 촉망받던 훈련병이었는데, 그런 그가 종족을 떠나 발리의 농장에서 발리와 함께 살아가는 종족 이외의 고양이가 됩니다.

 

물론 그 이면에는 <시즌1>의 최고 악당이라 말할 수 있는 타이거블로가 종족 부지도자를 살해하는 장면을 목격함으로 종족 안에서 살 수 없고 도망치게 된 사건이 있습니다. 그렇게 종족으로부터 떠나 살아가는 레이븐포는 시즌이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종종 등장하곤 하는 고양이랍니다. 바로 그 레이븐포가 농장에서 겪게 되는 이야기, 그리고 종족 고양이의 길을 포기하고 농장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책은 전해줍니다.

 

자의로 종족을 떠난 것이 아니라 상황에 밀려 종족을 떠났던 레이븐포가 농장에서 살아가며 겪었을 고민과 갈등, 그런 모든 과정을 통과하여 농장의 삶을 선택하는 과정을 만나게 되어 좋았습니다.

 

그래픽 노블 전사들 시리즈, 앞으로도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소설 <전사들 시리즈>를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포기할 수 없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책 한 권 한 권이 독자적인 이야기이기에 <전사들 시리즈>에 대한 전이해가 없는 독자들 역시 즐길 수 있으니 <전사들 시리즈>를 아직 읽어보지 못한 독자들 역시 주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