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ㅣ 도전왕 1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이 책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는 말 그대로 “다른 그림 찾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입니다(예전에는 “틀린 그림 찾기”란 이름으로 많이 불렸는데, 이젠 “다른 그림 찾기”란 이름이 정착된 것 같아 이 역시 바람직한 모습이라 여겨집니다.). 예전 생각을 해보면, 신문이나 잡지에 끼어 있던 페이지를 열심히 찾아보며 즐기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놀이를 책 한 권에 모아놓았으니 이 책 하나면 “다른 그림 찾기”를 한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그림 찾기 놀이를 즐긴다고 해서 이 책이 단지 그것뿐이라 여긴다면 오해랍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다양한 공룡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도합 104마리의 공룡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공룡 도감”이라 말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공룡들을 만나며 다른 그림 찾기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도합 100문제가 실려 있습니다.). 여기에 미로와 보너스 퀴즈 77문제 역시 실려 있습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공룡 소개마다 “미니 퀴즈”가 실려 있는데, 이 역시 꼼꼼하게 읽어보길 권합니다. 그래야 공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또한 단지 다른 그림 찾기가 쭉 나열된 것이 아니라, 스토리를 가지고 접근하고 있다는 점 역시 각 그림을 흥미롭게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
어느 날 갑자기 “공룡 터널”이 나타나면서 공룡이 현재의 삶 속으로 찾아오기도 하고, 공룡시대로 찾아갈 수도 있게 되었답니다. 공룡 터널에 관해 연구하는 도도 박사와 공룡을 매우 좋아하는 유토는 공룡 터널을 통해 공룡 세상으로 가게 됩니다. 과연 그곳에서 어떤 공룡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이런 식으로 각 장의 스토리가 진행되며 공룡들을 만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다른 그림 찾기 놀이를 할 수도 있고 말입니다. 다른 그림 찾기의 난이도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간혹 어떤 다른 그림 찾기를 하다보면, 일부로 못 찾게 하려는 의도로 억지스럽고 짜증날 정도로 어렵게 그려놓았는데, 이 책의 난이도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너무 쉽지도, 그렇다고 너무 까다롭지도 않아 재미나게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등1년인 울 아들 녀석이 참 좋아하네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책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