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덕후 2 : 이것이 K-공부법이다! - 찐 공부덕후 필수 아이템 입시덕후 2
이연 그림, 박동명 글, 유니브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시덕후 김시덕은 고등학생으로 전교1등을 넘어 전국1등을 넘보는 소년인데, 우연한 사고로 초등학생 몸이 되곤 합니다. 공부는 싫어하지만 운동신경이 좋은 시덕의 친구 시순 역시 시덕과 함께 초등학생이 되곤 합니다.

 

시덕에게 어느 날 놀먹중학교 1등을 하는 엄친아가 찾아와 도움을 요청합니다. 엄친아 친구의 동생의 절친의 친구가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그곳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는 겁니다. 이에 시덕은 바로 그곳에 놀먹덕후단이 있다는 것을 직감하고 그곳으로 향합니다.

 

물론, 시덕은 흔쾌히 그곳으로 향하려 하진 않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어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시덕에게 엄친아는 도발합니다. 올백 맞는 시험공부방법을 자신이 알려주겠다며 말입니다. 그렇게 올백 맞는 시험공부방법 4단계를 말하는데, 시덕은 말합니다. 하나 더 있다고 말입니다. 그래서 5단계라고 하네요. 과연 5단계는 무엇일까요? 입시덕후 2: 이것이 K-공부법이다!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귀한 선물이 바로 이 5단계 공부법이랍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특별규칙이 하나 더 있음을 시덕은 말합니다. “아무리 완벽한 공부법이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특별규칙이 말입니다. 맞습니다. 분명 좋은 공부법으로 도움을 받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실천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겠죠.

 

시덕과 시순이 찾아가게 된 학교는 총명초등학교인데, 그곳에는 의문스러운 선생님이 있답니다.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 같은데, 어째 아이들은 더욱 힘겨워만 하고 정신을 잃어간답니다. 과연 이 선생님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곳 학교에서 아이들이 만나게 되는 또 다른 재미난 점은 학교에 꼭 있는 괴담 Top5”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학교터 괴담, 성적 괴담, 동상 괴담, 특별교실 괴담, 야자 괴담 등을 말입니다. 이 가운데 동상 괴담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는 교장선생님 형상인데, 이 교장선생님 괴담이 무서운 이유는 끝없이 이어지는 지루한 훈화말씀 때문이랍니다. 요즘도 교장선생님 훈화는 이렇게 지루할까요? 예전 초등학교시절을 떠올려보면 왜 그리 꼭 운동장에 줄을 맞춰 조회를 해야만 했는지. 여름엔 그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도 왜 그리 교장선생님은 끝끝내 귀에 들어오지도 않는 이야기를 끝없이 해야만 했던지. 지금 생각해보면, 괴담이 탄생해도 하나도 이상하지 않겠다는 생각입니다.

 

입시덕후는 스토리 자체를 재미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 이야기를 즐긴 후에는 꼭 뒤편에 정리되어 있는 공부법에 대해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제일 중요한 것은 그러한 방법의 도움을 받으며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지만 말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