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언덕에 왜 왔니?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721일에 투니버스에서 처음 방영하기 시작한 애니메이션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의 코믹북이 서울문화사에서 나왔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인 가람이의 이상한 생일부터 시작하여 제7화인 아기 앵앵까지가 이번 책에 실려 있습니다.

 

가람이는 생일을 맞아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는데, 친구들과 함께 돌아온 집엔 아무도 없습니다. 부모님은 어디론가 사라져 오질 않습니다. 이렇게 이상한 생일을 보낸 가람이는 또 다른 특별한 일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집에서 기르던 개 달님이 갑자기 말을 합니다. 두 발로 서서 걸어 다니고 말입니다. 그리곤 사라진 엄마 대신 가람이를 돌본답니다. 뿐 아니라, 말하는 너구리가 나타나 가람을 돕는답니다.

 

그런데, 가람의 부모님은 동쪽 여왕에게 붙잡힌 거랍니다. 동쪽 여왕은 가람의 부모를 왜 붙잡은 걸까요? 가람의 부모님에겐 어떤 비밀이 감춰져 있는 걸까요?

 

이야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구미호 로라가 등장하여 가람에게 큰 위기가 찾아오지만, 까칠한 구미호 로라는 가람의 올곧은 마음에 점점 마음을 열게 된답니다. 또한 늑대족 왕자인 시랑 역시 가람과 만나게 되고, 가람에게 도움을 받음으로 가람을 돕는 자가 됩니다. 과연 가람에게 앞으로 어떤 모험이 펼쳐지게 될지 자못 궁금합니다.

 

엄마 아빠가 사라진 상황 속에서도 학교에 등교하는 가람의 모습이 조금은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또 한 편으로 생각해보면 갑자기 일어난 불의의 사건 속에서도 일상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이 필요하단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가람에게도 특별한 능력이 있는데, 과연 이 능력은 어떻게 사용되는지 가람이 빨리 체득하길 기대해봅니다. 그 능력이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도 궁금하고요. 동명의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는 모두 30부작으로 현재 방영중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던 내용을 책으로 만나보는 재미도 특별하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