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9
주성윤 지음, 옥민호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직업들을 하나하나 알려줌으로 아이들 가슴 속에 장래에 대한 꿈이 싹 틔게 해주는 <Job? 시리즈>, 39번째 책을 만났답니다. 이번 제목은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거야!입니다.

 

이번 학습만화 스토리의 주인공은 유지민과 구루미 두 아이입니다. 지민이는 할머니 팔순 생신을 맞아 선물을 준비했는데, 할머니가 아파 그만 생일 파티를 하지 못하게 되었답니다. 이에 지민은 할머니의 병을 낫게 해줄 약을 개발할 꿈을 꾸게 되고, 제약회사에 대한 관심을 키우게 됩니다.

 

한편 구루미는 막내이모가 아기 돌보는 일에 엄마의 도움을 청하며 집으로 사촌 동생을 데려왔는데, 날마다 울기만 하는 아기, 게다가 약을 먹는 일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며, 아기가 잘 먹을 수 있는 약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자신의 막내 이모부가 바로 제약회사에서 새로운 약을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인연으로 지민과 루미는 루미 이모부 회사에 견학을 가게 되고 그곳에서 약을 만드는 일에 대한 다양한 업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제약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를 알게 해줍니다.

 

신약 개발자, 의약품 품질관리 기술자, 의약품인허가 전문가, 임상시험 코디네이터, 의약품 마케터 등 제약회사에서 일하는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제약 바이오회사는 어떤 곳인지, 약의 종류들은 무엇이 있는지, 바이오신약이란 무엇인지, 신약 개발자는 무슨 일을 하는지, 신약 개발자가 갖춰야 할 자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이오의약품 개발자는 무슨 일을 하는지, 바이오의약품 개발자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지 등등 다양한 내용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다소 정보위주로 된 학습만화이기에 스토리의 재미는 별로 없습니다. 대신 만화로 접근한다는 장점과 함께 알려주고 싶은 정보에 충실하고 있는 학습만화입니다. 이 시리즈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 그 인재들로 성장할 꿈을 가진 아이들의 꿈 필독서임에 분명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