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는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요? - 에드윈 허블의 발견 똑똑한 책꽂이 26
이사벨 마리노프 지음, 데버라 마르세로 그림, 이강환 옮김 / 키다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에는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요?란 제목의 그림책은 언뜻 제목만을 생각한다면 우주 공간에 있는 수많은 별들에 대한 이야기일 것만 같아요. 하지만, 정확하게는 그렇지 않답니다. 제목처럼, 하늘에는 얼마나 별이 있을까 궁금함을 품고, 그 궁금함을 채워나갔던 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바로 에드윈 허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허블에 대해선 자세히 모른다고 할지라도, 허블 천체만원경은 다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바로 그 허블 만원경의 주인공인 천문학자 허블에 대한 이야기를 책은 다루고 있습니다.

 

그림책이기에 글밥이 많진 않지만, 그럼에도 허블이란 인물에 대해 알아가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그림책입니다. 무엇보다 우주에 대한 허블의 열정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이런 열정 한 자락을 배울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이 그림책은 아이에게 큰 선물이 될 테니 말입니다.

 

우주에 대한 열정이 누구 못지않았던 허블이지만, 허블은 처음부터 자신이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하진 못했답니다. 왜냐하면, 그의 아버지는 완고하게 천문학자가 되는 걸 반대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허블은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공부가 아닌 다른 공부를 하였고 그렇게 학교 선생님이 되었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허블은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답니다. 결국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공부를 하게 되었고, 평생 그 길을 걸어갔던 거죠.

 

허블의 우주를 향한 열정뿐 아니라, 허블의 스토리를 살펴보며,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됩니다. 부모란 자신의 꿈을 자녀에게 강요하는 자리도 아니고, 자신의 꿈을 자식을 통해 이루는 자리도 아님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부모란 자녀가 꿈을 갖게 해주고, 꿈을 품었을 때, 그 꿈을 응원하고 돕는 역할을 해야 함도 생각해봅니다.

 

아울러 끝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허블의 모습도 보게 됩니다. 반대에 부딪힌다 할지라도 여전히 포기하지 않을 그런 꿈 한 자락 우리 자녀들의 가슴 속에 자리 잡게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