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셋의 힘 4 : 일식 전사들 3부 셋의 힘 4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여울부족을 돕기 위해 먼 길을 떠났던 전사들(이들은 2부에서 먼 여행을 떠났던 네 종족의 고양이들, 그리고 3부의 주인공인 훈련병 라이언포, 제이포, 홀리포 등입니다.)은 이제 물여울부족에서의 임무를 잘 완수하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전사들 3부 셋의 힘4권이 시작됩니다. 이번 제목은 일식입니다.

 

이제 자신들이 예언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세 훈련병 남매들, 이들의 능력은 너무나도 뛰어나 별족의 능력을 뛰어넘게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들로 인해 네 종족의 시대는 막을 내린다고 합니다. 과연 이들 앞에는 어떤 운명이 기다리고 있는 것일까요?

 

너희는 해를 가리는 그림자와 같다. 언젠가 너희가 하늘의 별을 가리는 날이 오면 고양이들은 별족 대신 너희를 우러러보게 될 것이다.”(400)

 

의문의 떠돌이 고양이 솔이 셋에게 들려준 예언입니다. 떠돌이 고양이 솔은 일식이 일어날 것을 예언했던 고양이입니다. 아무도 그 말을 믿지 않았지만, 그의 경고처럼 해가 사라지고 어둠이 사방을 휘감게 되는 일을 겪은 고양이 전사들, 특히 주인공 셋은 일식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 자신들에게 경고해줬던 떠돌이 고양이 솔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과연 솔은 이들 셋에게 답을 줄 수 있을까요?

 

아울러 솔의 예언처럼 이들 셋이 별족의 자리를 대신하게 되는 걸까요? 이들에게 주어진 능력은 과연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발전되며 사용되어질 수 있을까요? 이들에게 주어진 힘을 이들은 과연 바르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 이야기에서 주된 주제 가운데 하나는 세 훈련병들이 느끼는 외로움입니다. 자신들에게 특별한 능력이 주어졌음을 알게 되었지만, 그 능력을 마음껏 밝힐 수도 없고 자신들만이 감당해야만 하는 외로움을 보여줍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자들만이 갖게 되는 외로움이 셋을 힘겹게 합니다.

 

또한 네 종족의 균형이 깨지기 시작합니다. 바람족과 강족이 동맹하여 천둥족을 습격하게 됩니다. 이런 전투로 인한 위기도 위기이지만, 더 큰 위기는 이런 위기 앞에서 천둥족을 도왔던 그림자족이 전사의 규약”, “별족에 대한 믿음을 버리게 됩니다. 더 이상 종족 모임에도 나오지 않겠다는 겁니다.

 

이런 균열을 통해 고민하게 됩니다. “전사의 규약”, “별족에 대한 믿음”, 네 종족의 균형, 과연 이것들은 과연 계속하여 지켜져야만 하는 가치인가 하는 점을 말입니다. 아님 새로운 가치가 그 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이런 변화의 중심에 셋이 서 있습니다. 과연 셋은 어떤 운명을 향해 걸어가게 될까요? 셋의 앞으로의 행보가 어떠할지 궁금함을 담고 다음 편을 기다려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