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어린이 종교 사전
제니퍼 글로솝 지음, 존 만사 그림, 강창훈 옮김 / 책과함께어린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보는 어린이 종교사전이란 이 책은 다양한 종교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먼저, 종교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세계 종교 지도를 통해 세계인들의 종교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곤 다양한 종교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해줍니다. 흔히들 자신의 종교가 아니라면 타 종교에 대해서는 그 앎이 미천할 수밖에 없습니다(그런 상태로 무작정 폄하하는 데는 열심이지만 말입니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종교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을 누리게 됩니다. 책을 읽으며 놀랐던 것은 힌두교가 그 신도들의 숫자로 본다면 세계 3대 종교 가운데 하나가 된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불교도들보다 훨씬 많아 놀랐습니다. 알고 보면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엄청난 인구수를 자랑하는 인도의 제1종교가 바로 힌두교이기 때문이랍니다.

 

책을 통해 힌두교, 불교, 시크교, 자이나교,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조로아스터교, 바하이 신앙, 도교, 유교, 신도 등의 종교와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의 토착 종교들에 대해 알게 됩니다. 평소 잘 접해보지 못했던 종교들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각 종교의 가르침, 기념일, 지도자, 종교예식 등 다양한 내용들을 배우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종교들에 대해 알아가게 해주는 책이 그림으로 보는 어린이 종교사전입니다. 책 제목 속에 그림으로 보는이란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니 책 속에 수많은 그림이 실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책 제목에 그림으로 보는이란 문구가 들어 있기에 그림 위주로 다양한 종교들에 대해 접근하는 책이라고 기대했답니다. 하지만, 기대했던 만큼은 아니었습니다(물론, 이는 극히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말입니다.). 보통의 어린이 도서에 그림이 제법 많이 실려 있는 그런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다양한 종교들에 대해 알게 해주는 귀한 책임에 분명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