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밝은미래 그림책 39
이성실 지음, 오정림 그림 / 밝은미래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성실 작가의 그림책,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은 제목 그대로 신기한 일을 보여줍니다. 모두 자연 속에서 일어나는 일로, 새끼와 어미에 관한 일들입니다. 그 내용들이 정말 신기합니다.

 

엄마 곰은 겨울잠을 자는 동안에도 새끼에게 젖을 물리고 젖을 준다고 하네요. 엄마 늑대는 새끼가 태어나기 전 자신의 배의 털을 물어뜯는데요. 이렇게 뜯어낸 털로 새끼의 잠자리를 미리 만들어 놓는 거죠. 게다가 털을 뽑아냄으로 새끼가 엄마 젖을 잘 물 수 있도록 해준대요. 아빠 늑대는 새끼가 고기를 소화시킬 수 있도록 자랄 때까지는 자신이 고기를 먹어 반쯤 소화시킨 고기를 토해내서 먹인다고 합니다. 징그럽다고요? 아니죠. 오히려 새끼를 향한 그 사랑이 아름답네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거미 종류인 늑대거미는 알을 낳아 부화될 때까지 꽁무니에 붙이고 다닌다고 합니다. 또한 새끼들이 부화되어 태어나면 작은 새끼거미들을 등에 업고 다닌대요. 새끼들이 자라나서 자신들 힘으로 살아갈 때까지 말입니다.

 

똥박쥐란 박쥐는 보통 5천만 마리가 한곳에 모여 살면서 새끼를 한 데 모아 기른대요. 조그마한 도화지만한 자리에 새끼들이 대략 1500마리 정도가 모여 있대요. 그런 가운데서도 엄마는 자기 새끼를 금방 찾아 먹이를 먹인대요. 모두 같은 모양의 새끼들 가운데서 자기 새끼를 금세 찾는 엄마의 본능이 참 대단하네요.

 

이처럼 냉혹할 것만 같은 동물들의 세상 역시 새끼를 향한 그 사랑은 본능인가 봐요. 이렇게 신기한 일들을 책은 여럿 소개합니다. 그런데, 이런 모든 신기한 일들이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이래요. 그럼 첫 번째로 신기한 일은 도대체 뭘까요?

 

그건 바로 바로 네가 세상에 태어난 일이래요. 바로 이 책을 읽고 있는 어린이 독자들이 엄마 아빠에게서 태어나고 지금도 예쁘게 잘 자라고 있는 일이야말로 세상에서 제일 신기한 일이래요. 그만큼 책을 읽고 있는 모든 어린이 독자들은 엄마 아빠에겐 커다란 축복이라는 말이죠. 너무나도 당연한 일처럼 여겼던 사실이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 보면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가정에서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알려주고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