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 - 2020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세계숲 그림책 11
리처드 T. 모리스 지음, 르웬 팜 그림, 이상희 옮김 / 소원나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인 리처드 T. 모리스의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란 제목의 그림책을 만났습니다.

 

그림책은 곰이 강에 뛰어들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강에 뛰어들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만남을 이야기 합니다. 그러니 우리들의 삶 역시 이와 같다는 거겠죠. 그저 도전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만 있게 된다면 다양한 아름다운 만남과 경험을 하지 못하게 될 겁니다. 하지만, 강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 강에 뛰어들었을 때, 강의 위험에 노출된 것도 사실이지만, 그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을 강에서 만나게 되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곰은 강에서 개구리, 거북이, 비버, 너구리, 오리 등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강에서 새로운 세상을 맞게 되죠. 그건 바로 폭포라는 아찔하고 위험한 세상입니다. 그 위험한 순간 친구들은 함께 함으로 이겨낼뿐더러 함께 하는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기쁨은 강에 뛰어 들고 강을 따라 흘러가 보기 전엔 알지 못하던 것이었음을 그림책은 알려줍니다.

 

우리 역시 인생이란 강을 두려워하고 움츠러들기보다는 용기를 내어 인생의 강에 뛰어들어야 함을 책은 속삭입니다. 그럴 때, 그 인생의 강에서 다양한 만남의 순간들을 갖게 될 것이고, 때론 위험하고 힘겨운 순간들도 있겠지만, ‘함께하는 시간들을 통해 오히려 더 큰 행복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음을 책은 말해줍니다.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헤쳐 나가게 될 인생의 강에서 좋은 만남들을 갖게 되길 바라고, 또한 인생의 강을 멋지게 헤쳐 나가길 축복해 봅니다. 물론 위기의 순간들을 만나기도 하겠지만, 너무 아파하지 않고 잘 이겨낼 수 있는 힘도 주어지길 소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