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캔의 모험 - 재활용이란 무엇일까?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8
앨리슨 인치스 지음, 마크 체임버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창고에서 출간되고 있는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시리즈 8번째 책인 알루미늄 캔의 모험을 만났습니다. 이 책은 알루미늄 캔의 일생을 통해 재활용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땅 속 모크사이트암석층에 있던 알루미나의 작은 알갱이들이 밖으로 나와 철도차량에 실려 제조 공장으로 향하게 되고, 또 다시 정제 공장으로 여행을 떠나 그곳에서 산화 알루미늄이 되고, 이번엔 알루미늄판으로, 그리고 이제 실제 알루미늄 제품이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림책 속 는 멋진 캔이 되어 그 안에 맛있는 과일로 채워집니다. 과일 통조림 캔이 된 거죠. 그렇게 멋진 모습으로 가게 선반에 오르게 되고, 소비자에게 팔려가 누군가에 맛난 과일 통조림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럼, ‘의 운명은 여기에서 끝일까요? 아닙니다. 다시 재활용 분리수거를 통해 또 다른 알루미늄 캔들과 함께 재활용 공장에서 새롭게 탄생하게 됩니다. 깨끗하게 씻기고, 잘게 조각나고, 녹여져서 또 다른 알루미늄 제품이 되는 겁니다.

 

그냥 버려지면 쓰레기에 불과하지만, 재활용을 위해 분리수거 되어 재활용과정을 거치면 멋진 자원이 되는 재활용품들, 우린 얼마나 분리배출을 잘 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이젠 분리배출, 분리수거가 습관이 된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답니다. 그냥 아무렇게나 버리는 것에 아무런 문제의식도 없이 당당한 분들이 아직 너무나도 많답니다. 아이들이 이런 책을 통해, 분리배출, 분리수거의 중요함을 몸으로 익힐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지구를 살려내는 것은 결국 날 살려내는 것이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