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꼭 사야 해!
이현진 지음 / 노란돼지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형마트에 깔 때면 필요한 물건 목록을 미리 적어 가서 구매하지만 그럼에도 충동구매로부터 자유롭진 않습니다. 또한 필요한 음식이나 물건이라 할지라도 과도하게 구매할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세일을 하거나, 1+1이란 문구에 혹해서 말이죠. 그러다 보면, 음식의 경우엔 냉장고에 꽉꽉 쟁여놓고 냉장고 파먹기를 하게 됩니다. 이 또한 먹어치워야 해서 먹게 되는 경우도 없지 않고 말입니다.

 

바로 이런 모습을 조금은 과하게 그래서 더욱 와 닿게 표현한 그림책이 어머, 이건 꼭 사야 해!입니다.

 

사자와 악어, 그리고 고양이는 한 집에서 함께 사는 동거인들입니다. 그런 그들이 맛있는 생선 요리를 먹기 위해 함께 낚시를 갔습니다. 그런데, 작은 생선만 잡히고 요리를 할 만한 커다란 생선이 잡히지 않아 시장에 사러갔답니다.

 

그렇게 간 시장엔 동물 친구들의 정신을 쏙 빼놓을 물건들이 많았답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구입하다보니 이들은 시장에 무엇 때문에 왔는지도 잊어버리고, 사고 싶은 물건들을 마구마구 구입했답니다. 특히, 세일 하는 것들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모두 필요하다는 자기정당화를 하면서 마구 사들입니다.

 

이렇게 구입한 수많은 물건들로 인해 세 친구의 집은 꽉 차게 됩니다. 소파엔 새로 구입한 신발들로 가득하여 앉아 쉴 수도 없습니다. 식탁에도 물건이 가득하여 음식을 먹을 수도 없습니다. 화장실 변기 위에도 물건이 가득 쌓여 화장실 사용도 못한답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 거죠. 이들 세 친구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쩌면 이들 세 친구들의 모습이 오늘 우리들의 모습은 아닌지 반성해 보게 됩니다. 그림책 어머, 이건 꼭 사야 해!를 읽고 난 후에는 조금은 구매욕을 눌러주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물론, 또 여전히 뭔가를 사겠지만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