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의 왕 : 탑의 소녀 나르만 연대기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이소담 옮김 / 소미아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 레이코의 손끝에는 글 쓰는 요괴가 달라붙어 있나 봅니다. 작가의 책들이 마구마구 출간되고 있어, 작가를 좋아하는 독자들은 무엇을 먼저 만나면 좋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합니다. 아마도 작가 역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는 영향도 있겠지만, 작가의 작품이 반응이 좋아 이미 발표된 작품들이 서둘러 번역 출간되는 영향도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아무튼 이번에 또 다른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나르만 연대기 시리즈>인데, 책 제목은 청의 왕입니다. 그 첫 권, 탑의 소녀를 만났습니다.

 

정통 판타지 동화를 표방하고 있는 이 책은 먼저, “마족이란 존재들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인간이 갖지 못한 힘들을 가진 종족인 마족은 크게 세 민족으로 나뉩니다. 땅과 연결된 백의 민족, 불의 힘을 지닌 적의 민족, 공기와 물을 아끼는 청의 민족, 이렇게 세 종족 가운데 청의 마족들을 다스리는 마왕이 바로 청의 왕입니다. 그럼, 이 청의 왕이 어떻게 동화 속에 연결될까요?

 

나르만 왕국의 떠돌이 소년 하룬은 어느 날 깊은 우물에 던져졌다가 우연히 어느 한 방에 들어가게 됩니다(사실 어느 누구도 산자들은 이곳에 들어갈 수 없는 곳인데 하룬은 이곳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한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이 소녀는 탑에 갇혀 오랜 시간 살아가고 있는데, 기억을 잃은 소녀입니다. 하룬은 이 소녀를 구출하여 그곳을 벗어나게 됩니다.

 

그런데, 하룬이 구한 소녀는 결코 평범한 소녀가 아니었습니다. 어쩌면 나르만 왕국을 이어가고 있는 힘의 원천이 되는 소녀가 바로 이 소녀입니다. 이렇게 나르만 왕국을 도망쳐 나온 두 아이들은 번개 사냥꾼인 아반자의 도움을 받아 나르만 왕국으로부터의 도망에 성공하게 되고, 함께 하늘을 나는 날개 배 붉은 전갈호를 타고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그 뒤를 쫓는 나르만 왕국의 왕자들과 그들이 보낸 마족들. 과연 하룬과 파라, 그리고 아반자 앞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에는 이번 책은 좀 아니구나.’ 싶었답니다. 그런데, 동화를 읽다보니 어느 샌가 그 속에 몰입하게 되고, 다음이야기가 궁금해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이미 출간된 2권을 사 봐야 할 것만 같습니다. 1권속에도 모험이 있지만, 어쩌면 1권은 본격적인 모험으로 가기 위한 예열처럼 느껴집니다. 이제 한껏 뜨거워졌으니 다음 권을 찾아야만 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